조정석이 소개하는 제대로 노는 방법!
상태바
조정석이 소개하는 제대로 노는 방법!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8.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석의 '야놀자 놀아보고서' 영상, 1000만 뷰 넘어서며 화제

숙박O2O 기업 야놀자에서 배우 조정석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놀아보고서'가 SNS 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야놀자 놀아보고서는 젊은 세대들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위해 배우 조정석이 전국 방방곡곡을 놀러 다니며 쌓은 경험들을 위트 있는 방식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이다. ▲놀아보고서 런칭 ▲야시장 편 ▲해외 편 ▲과거로가 편 등 지금까지 4편을 선보인 놀아보고서는 단순히 SNS상에서 화제를 모은 것에서 그친 것이 아닌 놀거리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야놀자의 기업 철학이 담겨있다.

▲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인 ‘놀아보고서'가 SNS 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셜 매트릭스 키워드 분석에서도, 영상 공개 전 야놀자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로 모텔, 숙박 등의 장소와 어플, 예약 등 단순 속성에 집중됐다면, 캠페인 실시 이후에는 서울, 부산 등의 구체적인 여행지와 함께 좋다, 다양한, 즐기다 등의 심리 키워드, 휴가, 계곡, 바다와 같은 여행 키워드 등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등의 반응이 주를 이뤘다.

특히 시리즈로 선보인 영상들은 현재 유튜브 조회수 45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사랑 받는 커머셜 캠페인으로 우뚝 섰으며 페이스북에서도 370만 뷰, 네이버, 다음 TV 24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이슈를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에서도 #놀아보고서로 게시된 해시태그가 4200건을 넘어서며 이용자들의 공감과 함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SNS 유저들 역시 “나도 바로 떠나고 싶다”, “단지 숙박앱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놀이문화앱 이라는 걸 바로 알려주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영상 제작을 맡은 광고회사 에이치에스애드(HS Ad)관계자는 “야놀자 놀아보고서를 통해 이용자들이 놀러 가는 것에 대해 공유할 거리를 만들고 새로운 트렌드를 경험한다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의미 깊었다”고 말했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 담당 상무는 “놀아보고서 캠페인이 방학, 휴가 등의 성수기 시즌에 맞춰 진행되면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야놀자의 기업철학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단순히 숙소를 예약하는 숙박앱을 넘어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서비스로써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