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시스템 도입 성공 열쇠는 ‘플랫폼’
상태바
IIoT 시스템 도입 성공 열쇠는 ‘플랫폼’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8.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S테크, IoT 플랫폼 ‘씽스핀(ThingSPIN)’ 기반 ‘스마트팩토리’ 시장 공략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 MDS테크놀로지(이하 MDS테크)가 스마트팩토리 시장 전략 강화 일환으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통합 플랫폼을 새롭게 론칭,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공장자동화를 넘어서 IT 기술 간 융합·확장이 용이하고 빠르게 변하고 있는 제조 산업 시장 트렌드에 부합된 ‘스마트 제조 시스템’ 구축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 IIoT 기술과 빅데이터(Big Data), 인공지능(AI) 기술이 융합된 통합 플랫폼 ‘씽스핀(ThingSPIN)’을 앞세워 관련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국내 시장에서 검증된 임베디드 기술력에 빅데이터와 AI 기술이 접목된 융합 플랫폼을 필두로 IIoT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MDS테크는, 특히 설비 모니터링 시장에 관심을 갖고 센서와 게이트웨이, IoT 플랫폼 기반의 설비예지진단 솔루션 사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기존 제조업에 적용됐던 공장시스템의 경우 대량생산에 초점이 맞춰져 시스템이 구성됐다.

허나 이는 설비 공급사의 의존성이 높고 폐쇄적 구조로 인한 확장성의 한계가 존재한다. 즉각적인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운 점도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부분이다.

정부 주도의 스마트팩토리 지원 사업, 친 인간 제조 환경과 시스템 확장성,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이어지는 현재 산업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 가능한 점을 이유로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산업 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현재영 MDS테크 IoT 사업부장(상무)은 “기존의 자동화 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의 차이점을 인식하는 것이 첫 번째 과제”라며 “대량생산에 맞춰진 기존 시스템과 달리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생산 효율성과 관련 가시적 지표를 제안할 수 있는 선순환적 플랫폼 구축이 시스템 도입에 있어 열쇠”라고 설명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