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2016 리우 올림픽 촘촘한 보안망 가동
상태바
엑시스, 2016 리우 올림픽 촘촘한 보안망 가동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1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브라질 올림픽 개최 지역 경기장, 도시 등 방범 활용

브라질이 지난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 컵(2013 FIFA Confederations Cup)과 2014 월드컵에 이어 올해에 2016 리우데자이네루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전세계의 이목이 브라질에 집중되고 있다.

브라질은 국제적인 스포츠 경기 유치에 대한 투자가 국가와 국민, 그리고 경기가 진행되는 지역의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올림픽 경기 관람을 위해 전세계에서 방문한 관광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경기장 보안 및 도시 방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리우데자네이루 주정부는 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기간 중 병력 1만4000명을 동원해 보안 강화에 나섰다.

엑시스(Axis)는 자사 네트워크 카메라가 브라질 축구 경기장 보안 및 올림픽이 개최되는 지역의 도시 방범에 활용되는 사례를 소개했다. 리우 올림픽 주 개최지인 리우데자네이루의 메인 스타디움을 비롯해 벨루오리존치, 사우바도르, 상파울루 등의 도시에서 경기장 보안과 도시 방범을 위해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다.

벨루오리존치 인제펜덴시아 경기장, 경기장 내부 및 주변 모니터링 활용

미나스 제라이스(Minas Gerais)주의 주도인 벨루 오리존치(Belo Horizonte)는 2013 컨페더레이션스 컵과 2014 브라질 월드컵과 같이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가 개최된 도시이며, 이번 2016 리우 올림픽 경기가 진행되는 곳이기도 하다. 미나스 제라이스 주정부는 경찰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공공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벨루오리존치 시에 있는 축구 경기장인 인제펜덴시아 경기장(Independência Arena) 주변에 통합관제가 가능한 보안카메라를 설치했다.

인제펜덴시아 경기장 주변에 설치된 엑시스 Q6034-E 18대는 경기장 주변의 실시간 영상을 관제센터로 전송한다. 경찰들은 경기장 부근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합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사건이 발생하면 현장 주변에 배치된 경찰들에게 무전을 해 신속하게 사건에 개입할 수 있다.

엑시스 Q6034-E는 HDTV 720p 해상도와 주야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감시 목표를 추적하거나, 자동으로 특정 지역을 감시하거나, 사전에 지정된 지역에서 특정 움직임을 감지하기도 한다. 운영자가 팬, 틸트, 줌을 한 패턴을 저장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해당 패턴이 실행되게 하거나, 혹은 버튼을 눌러서 패턴을 실행시킬 수도 있다. HDTV 해상도의 카메라가 제공하는 영상을 통해 경찰은 훨씬 수월하게 용의자를 찾거나 수상한 행위를 감지해 낼 수 있게 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