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스타트업 사업부 ‘넥스트47’ 출범
상태바
지멘스, 스타트업 사업부 ‘넥스트47’ 출범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8.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가 오는 10월1일 스타트업 사업부 ‘넥스트47(Next 47)’을 신설하고 향후 5년간 10억 유로(한화 약 1조2190억원)를 투자해 혁신 아이디어와 신기술 개발 지원 및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넥스트47은 지멘스의 창립 년도인 1847년에 착안해 신설됐으며 지그프리트 루스부름(Siegfried Russwurm) 지멘스 최고기술경영자(CTO)가 부서를 총괄한다. 넥스트47은 버클리·상하이·뮌헨에 사무실을 두고 전세계 모든 지역을 총괄하는 독립적인 사업부로서 대기업이 가진 조직적 제약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 및 신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넥스트47은 지멘스가 기존에 총괄하던 스타트업 활동을 지속하며 향후 지멘스 직원뿐 아니라 창업자, 외부 스타트업 및 중견 기업 모두가 지멘스 사업 분야 내에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멘스는 조직화가 잘 돼 있는 대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업의 안전성·운영능력·재정적 힘과 스타트업의 창의력·속도·유연성과 결합하고자 한다. 넥스트47은 지멘스가 이른바 ‘혁신기업(Innovation AG)’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행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넥스트47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유럽 항공기 제조업체 에어버스와의 항공 전력화 협업으로 양사는 2020년까지 중소형 여객기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추진시스템 개발에 착수한다. 지멘스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최대 100인승 여객기의 하이브리드 전기추진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멘스는 인공지능·자율 기계·분산형 전력화·교통시스템의 네트워크화 등을 혁신 분야로 선정하고 블록체인이라 불리는 기술 분야도 지원해 관련 산업이나 에너지 거래 시 발생하는 데이터 전송을 더욱 간단하고 안전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조 케저 지멘스 회장은 “넥스트47 사업부를 신설해 지멘스의 창립 이념을 실현하고 동시에 지멘스의 발전과 혁신을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혁신적인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지멘스의 향후 전략과 주력 분야인 전력화·자동화·디지털화 분야에서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