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디지털사이니지 사업 전담 합작법인 ‘디지털피쉬’ 설립
상태바
엑셈, 디지털사이니지 사업 전담 합작법인 ‘디지털피쉬’ 설립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7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셈과 야인소프트가 디지털사이니지 사업 전담을 위한 합작법인 ‘디지털피쉬(Digital Fish)’를 설립하며 태국 최대의 한류타운인 ‘방콕SHOWDC몰’ 사업에 참여한다. 이는 하루 평균 10만 명이 다녀가는 한류타운사업에 참여해 국내 빅데이터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올해 11월 오픈 예정인 방콕 SHOWDC몰은 총 면적 15만2000㎡, 6층 규모의 종합 쇼핑몰이다.

▲ 방콕 SHOWDC MALL 조감도(SHOWDC몰 전면 광고에 엑셈의 빅데이터 기술력을 선보이게 된다)

SHOWDC몰은 아시아의 허브역할을 하는 태국의 한류기지를 표방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인 YG가 SHOWDC몰의 외식시장에 진출하고,롯데면세점, 첨단시설의 공연장, 태국 무예타이 경기장 등 다양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SHOWDC몰 1층의 K타운 워킹스트리트는 명동 거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신선하고 건강한 식음료 브랜드부터 한류스타의 패션과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전문 브랜드샵, 한류스타들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뷰티 브랜드까지 총 30여 개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선다.

태국 방콕 현지의 랜드마크가 될 SHOWDC몰 사업에 엑셈과 야인소프트는 실내 및 실외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

최근 디지털사이니지시장은 단방향에서 양방향으로 즉, 고객의 관심사를 수집 및 분석하고 고객의 관심사와 연관되는 광고를 보여주는 고객 참여형 첨단 디지털사이니지로 바뀌고 있다. 엑셈은 야인소프트와 최근 합작법인인 ‘디지털피쉬(Digital Fish)’를 설립, 엑셈이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 처리,분석 및 인공지능 기술력과 야인소프트가 가지고 있는 BI(Business Intelligence)/통계기술력으로 태국 SHOWDC몰 디지털사이니지사업에 정조준 할 계획이다.

SHOWDC몰은 이번 11월 오픈을 시작으로 치앙마이, 푸켓, 쿠알라룸프르, 쟈카르타 등 동남아시아 10개 주요 도시에 순차적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엑셈과 야인소프트는 이 사업에 대한 세계 각지 유통망도 확보하게 된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태국의 SHOWDC몰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은 빅데이터와 관련한 버티컬 시장 레퍼런스로서 훌륭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엑셈은 그동안 집중한 빅데이터 기술력을 모두 집결시킬 것이며 이번 사업을 테스트베드로 성공시켜 동남아 전체로 이 사업을 확산 시킬 계기로 삼을 것이다”며 “엑셈은 이처럼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응용비즈니스를 계속 발굴해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