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연휴·휴가시즌 길안내 최대 건수 기록
상태바
카카오내비, 연휴·휴가시즌 길안내 최대 건수 기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내비가 지난 8월13일, 여름휴가 시즌과 연휴 특수로 이날 하루 총 268만건의 길안내 시작 건수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 수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길안내 시작 건수란 목적지 검색 및 경로 확인 후 실제 길안내를 실행한 횟수를 의미한다.

13일의 기록은 지난 2월 출시 직후 토요일인 2월27일 대비 95% 성장한 수치며, 지난 5월 황금연휴 중 최대 이용자를 기록한 5월7일보다도 21% 증가한 수준이다. 이날 하루 이용자수 역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 2월27일 대비 40%, 5월7일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카카오내비 출시 후 6개월 간 지속적으로 이어진 성장그래프를 고려할 때, 앞으로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8월 현재까지의 월간 일 평균 이용자는 2월 대비 46%, 황금 연휴가 포함됐던 5월 대비해서도 20%나 증가했다. 누적 길안내 시작 건수 역시 8월1일부터 15일까지만 이미 3300만건으로, 지금까지의 기록을 봤을 때 8월 중 길안내 시작 건수는 총 6600만건을 달성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회사측은 전체적으로 길안내 시작 건수가 이용자 증가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카카오내비 충성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성장의 핵심 요인은 정확한 길안내 품질과 더불어 이용자와 의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개선을 지속한 데 있다. 2월 출시 이후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지도 다운받기, 장소 상세 보기, 지도뷰 등의 기능을 빠르게 도입해 왔다.

모바일에 맞는 이용 패턴을 고려한 강력한 ‘공유’ 기능과 ‘태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전국 주요 지역 및 테마별 명소를 알려주는 ‘추천태그’를 활용, 속초 포켓몬출몰지나, 복날에 맞춰 전국 인기 삼계탕 집을 안내하는 등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하는 것도 카카오내비만의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20여개의 개성 만점 길안내 음성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근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와 제휴해 주인공 차승원이 직접 녹음한 길안내 음성을 공개하는 등 내비게이션 이용에 재미까지 더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내비는 출시 이후 꾸준한 기능 개선과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충성 이용자가 많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그 덕분에 가장 이동이 많은 여름휴가철에 좋은 성과를 보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서비스 개선은 물론, 카카오내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계속 발굴하여 재미를 더하는 내비게이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