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헬스&뷰티 융합 매장 ‘T월드+올리브영 첫 선
상태바
통신-헬스&뷰티 융합 매장 ‘T월드+올리브영 첫 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이동통신 대리점과 헬스&뷰티 스토어가 한 공간에 결합된 신개념 유통 매장 'T월드+올리브영'을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 개장한다.

T월드+올리브영은 198㎡(약 60평) 규모로 휴대전화를 판매하는 T월드, 건강·미용용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 양 매장 제품 체험을 위한 '공용 존'이 한 공간에 물리적 구분 없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곳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최신 유행하는 건강·미용용품이나 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공용 존에서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하는 등 한 층 편안한 분위기로 상담·구매·가입이 가능하다.

T월드+올리브영이 일반 매장과 확연히 구별되는 특징은 최근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는 통신-건강 융합 서비스를 전시·판매하며 이동통신 대리점의 판매 상품 및 역할을 확대했다는 점에 있다.

예를 들어 통신과 건강이 결합된 헬스케어 서비스인 '헬스-온'을 이 매장에서는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본인에게 적합한 건강용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연내 출시하고 매장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CJ올리브영은 각 매장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헬스케어 서비스 등 융합 상품 판매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매장 결합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올리브영은 고객이 제품을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T월드는 올리브영에 주로 방문하는 20~30대 여성 고객이 휴대폰 상담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부가 이익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매장의 결합으로 독특한 프로모션도 가능해졌다. 올해 말까지 T월드+올리브영에서 올리브영 상품 구입시 스마트폰 가격을 추가 할인하거나 스마트폰 구입시 CJ상품권을 제공하는 교차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조우현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T월드 카페와 같은 혁신적인 유통매장이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으면서 형식을 깨는 새로운 매장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개성 넘치는 유통매장을 확장해 통신 유통망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