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 신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파트너-고객 네트워크 관리·운영 도움
상태바
ALE 신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파트너-고객 네트워크 관리·운영 도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8.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브랜드 일환인 ALE가 비즈니스 파트너와 고객들이 더욱 쉽게 네트워크를 운영 및 관리해 리스크를 줄이고 네트워크를 최적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시한다.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앱인 프로액티브 라이프사이클 매니즈먼트(ProActive Lifecycle Management, PALM)는 비즈니스 파트너와 고객들이 안전한 단일 웹 포탈을 통해 네트워크에서 작동 중인 ALE 스위치와 컨트롤러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다.

PALM은 오래된 OS, 기술지원 기한이 만료된 하드웨어나 서비스 계약으로 인한 네트워크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고객들은 네트워크에 어떤 장비들이 있는지 그 중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장비가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에 따라 더 쉽게 네트워크 예산을 책정할 수 있다.

비즈니스 파트너들은 네트워크 계획, 라이선스 및 기타 서비스 계약을 추적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PALM은 알카텔-루슨트 옴니비스타(OmniVista) 2500 네트워크 매니즈먼트 시스템(Network Management System)과 함께 작동한다. 비즈니스 파트너와 고객들은 한 번의 클릭으로 전체적인 네트워크 상황을 보고 클라우드 상에서 안전하게 LAN과 WLAN 제품의 모델명, 시리얼 넘버, MAC 어드레스와 OS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정보는 제품 보증과 지원을 포함해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라이프사이클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PALM은 고객의 네트워크에서 작동 중인 옴니비스타 2500을 통해 ALE 네트워크 장비 정보를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보내서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인 기능이다. 유지 관리와 지원에 관련된 정보만 HTTPS를 통해 안전하게 ALE 인프라로 전송되며 IP 주소나 트래픽 등 고객 관련 정보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런 자동화된 서비스를 통해서 비즈니스 파트너들은 고객의 OS가 최신 버전인지 지원 서비스 기간이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현재의 고객 서비스에 비해 절차를 간소화하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고객들은 어떤 장비나 서비스를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지 파악해서 네트워크 인프라 예산을 쉽게 책정할 수 있다.

필립 블레테리 ALE 네트워크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장은 “우리는 고객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들 사이에 더욱 단단한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네트워크가 더 많은 가치를 고객들의 사업에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PALM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전반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기존의 매뉴얼 프로세스를 자동화 시킨다. 우리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은 고객들의 예산 계획을 도와주고 그들의 네트워크가 미래에 준비돼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 믿음직한 어드바이저로서의 역할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