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60TB SAS SSD 및 8TB NVMe SSD 공개
상태바
씨게이트, 60TB SAS SSD 및 8TB NVMe SSD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 성장 가속화 위해 새로운 플래시 제품 선봬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기업 데이터센터의 스토리지 컴퓨팅 성능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세계 최대의 60TB 용량을 자랑하는 SAS SSD와 8TB 용량의 니트로 XP7200 NVMe SSD를 공개했다. 

이 제품들은 씨게이트 기업용 제품군 중 가장 고성능군에 속하는 제품이다. 씨게이트의 기업용 포트폴리오는 HDD, SSD, 스토리지 시스템 제품을 모두 갖춘 완벽한 유기적 생태계로서, 쇄도하는 데이터 총량을 관리하고 적재적소에 데이터를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60TB SAS SSD와 8TB 니트로 XP7200 NVMe SSD는 씨게이트의 데이터센터용 제품군의 일부로서 기업 IT 관리자가 높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부하에서도 폭증하는 데이터에서 부가가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0TB 용량의 SAS SSD의 경우, 현존하는 최대 용량 SSD와 비교해 밀도는 2배, 용량은 4배나 증진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용량은 소셜 미디어상의 사진을 약 4억 장까지 저장할 수 있는 규모며, DVD 영화를 1만 2천 편까지 저장할 수 있는 수준이다. 씨게이트는 단일 컨트롤러 설계를 통해 현존 플래시 메모리 시장에서 기가바이트당 최저 단가를 구현했다.

60TB SAS SSD는 데이터센터가 핫 데이터와 콜드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 과정을 단순화해, 동일한 기업용 3.5 HDD 스토리지 폼팩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즉, 기업이 향후 데이터 사용치에 대한 추산과 추측, 그리고 해당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언제 발생할지 예측해 데이터를 종류에 따라 나누는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는 SSD를 활용해 추가적인 서버 구축이나 관리 단계 없이도 늘어나는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드라이브의 유연한 아키텍처 설계에 힘입어 동일한 폼팩터를 사용하면서60TB 환경을 100TB 혹은 그 이상까지 쉽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8TB 니트로 XP7200 NVMe SSD의 경우 데이터센터에서 접근 및 처리 속도 저하 없이 늘어나는 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시나리오는 과학 연구나 기상 모델링처럼 고성능 컴퓨팅, 스케일아웃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분석 같은 하이퍼스케일 환경에서 흔히 일어난다. 

해당 제품은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해 단일 PCI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4개의 독립 컨트롤러를 제공해 추가적인 비용이나 전력 소비, 그리고 PCIe 스위치나 브릿지 때문에 발생하는 지연 없이 다른 드라이브에 비해 4배 빠른 업무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아울러, 관련 제품 중 가장 높은 대역폭을 하나의 PCIe 슬롯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새로운 하드웨어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더 빠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올플래시 시스템 어레이와의 손쉬운 통합도 가능하다.

찰스 차이(Charles Tsai) 액셀스토(AccelStor) 사장은 “액셀스토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와 엔터프라이즈 마켓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뛰어난 성능과 신뢰도를 갖춘 올플래시 어레이(all-flash array)에 주력하고 있다"며 "액셀스토는 최신 플렉시리맵(FlexiRemap) 소프트웨어가 Nytro NVMe SSD와 매끄럽게 호환될 수 있도록 씨게이트와 협업하고 있고 그 결과, SSD의 성능을 올플래시 어레이 상에서 완전히 구현해 데이터센터가 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8TB 니트로 XP7200 NVMe SSD는 2016년 4분기 중에 다양한 파트너 채널로 공급될 예정이며, 현재 시연 단계의 기술인 60TB SAS SSD는 2017년 중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브렛 팸블(Brett Pemble) 씨게이트 SSD 제품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기업이 방대하게 늘어나는 데이터를 비즈니스 가치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스토리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데이터의 활용성은 무한하다. 씨게이트가 이번에 발표한 제품 군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사들이 발 빠른 데이터 활용으로 시장을 주도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빌디빌(Mike Vildibill) HP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및 빅데이터 부문 부사장은 “오늘날 데이터센터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은 폭증하는 데이터의 양을 감당하면서도 공간은 많이 차지 않는 스토리지”라며 “당사는 올 플래시 데이터 센터의 데이터를 고밀도로 저장할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당사의 고객은 씨게이트의 60TB SAS SSD를 통해 대용량의 서버 스토리지 성능과 용량 구성을 확보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