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시장 점유 독보적!
상태바
에이수스,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시장 점유 독보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최대 판매 기록…40% 점유율 차지

에이수스가 시장조사기관 GfK그룹에서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전세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했다.

GfK가 올 상반기(2016년 1~6월) 엔비디아 지포스 GTX(NVIDIA GeForce GTX) GPU를 탑재한 노트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이 2년 연속 글로벌 시장에서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은 전세계 시장의 40%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이는 상위 3개 업체의 합산 점유율(36%)보다 높은 수치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실제 2위 업체의 시장 점유율은 13%. 특히 에이수스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비롯해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각각 36%와 4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또 두 시장에서는 모두 작년 동기 대비 6%씩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에이수스는 최근 미국의 게임 전문 조사 기관인 뉴주(Newzoo)에 의해서도 ‘미국 내 최고의 PC 게이밍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뉴주는 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에이수스가 미국의 PC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이 에이수스라고 밝히며, 에이수스의 게이밍 PC 브랜드 파워를 강조했다.

에이수스는 올 하반기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차세대 게이밍 PC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들은 한국 시장에 가장 빨리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렉스 리(Rex Lee) 에이수스 마케팅 총괄 이사는 “계속되는 업계의 인상적인 평가는 가장 혁신적인 게이밍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에이수스의 노력인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전세계 게이머들과 게임 매니아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올 하반기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게이밍 노트북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