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VM웨어, 서버 가상화 인프라 부문 리더 인정받아
상태바
VM웨어, 서버 가상화 인프라 부문 리더 인정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x86 서버 가상화 부문’서 선도적 위치 차지

VM웨어가 IT 리서치 기관 가트너에서 발표한 보고서 ‘2016 매직 쿼드런트, x86 서버 가상화 인프라 부문’에서 7년 연속 최고 기업(리더)으로 선정됐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는 2개 평가항목인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와 ‘실행력(Ability to execute)’을 바탕으로 업계 경쟁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IT 평가 지표다. VM웨어는 두 항목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온프레미스 인프라 시장과 가상화 시장에서 대규모의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및 IHV(Independent Hardware Vendor) 파트너 생태계와 함께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또 VM웨어가 가상화 분야의 리더로서 의미 있는 투자와 혁신을 지속하고 있으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게재됐다.

VM웨어는 이번 발표에서 서버 가상화 솔루션 ‘VM웨어 v스페어(vSphere)’가 해당 분야의 리더로 선정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v스페어는 가용성이 높고 탄력적인 온디맨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서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 주요 애플리케이션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해 고객의 비즈니스 생산성을 강화한다.

최근 오픈스택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지원을 확장해 개발자들이 컨테이너 기술과 오픈 API를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인프라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마크 로메이어(Mark Lohmeyer) VM웨어 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 부문 제품 담당 부사장은 “이번 선정은 VM웨어 제품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결과이며, 많은 고객들은 이미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IT 효율성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VM웨어는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애플리케이션들을 유연하게 구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