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녹스, HPC 넘어 ‘AI’ 시장 공략 나선다
상태바
멜라녹스, HPC 넘어 ‘AI’ 시장 공략 나선다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8.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서는 권원상 신임 지사장 영입, ‘인피니밴드·이더넷’ 시장 리더십 강화

서버·스토리지를 위한 고성능·종단간 인터커넥트 솔루션 기업 ‘멜라녹스테크놀로지스(이하 멜라녹스)’가 국내 클라우드·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디바이스 단에서 발생되는 데이터, 클라우드 가속화로 인해 데이터를 손실 없이 즉각적으로(리얼타임) 전송해야 하는 이슈가 존재하는 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간 주 사업 분야였던 HPC 분야와 함께 급성장 중인 인공지능(AI) 시장에도 적극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고속 통신 프로토콜인 ‘인피니밴드(Infiniband)’와 관련된 NIC카드, 스위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멜라녹스는 기관과 연구소, 대학 연구실 등 슈퍼컴퓨터가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에 인터커넥트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인피니밴드 관련 솔루션이 주 사업 부문이며 4년 전부터 이더넷(Ethernet) 스위치 제품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회사 측은 그간 한정된 분야에서 사용되던 고속전송기술이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트렌드와 함께 향후 폭발적으로 늘어날 데이터와 관련, 산업에서 요구되는 기술적 이슈가 존재하는 만큼 경쟁력 있는 솔루션으로 관련된 시장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HPC,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등 스토리지와 연결된 커넥티드 분야에 칩과 NIC/스위치 제품, 전송케이블 모두 엔드투엔드 솔루션 공급이 가능한 점이 회사 측이 내세우는 강점이다.

멜라녹스는 향후 큰폭으로 늘어날 데이터로 인해 늘어날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다수의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손실 없는 종단간 연결 기술과 관련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