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냉장고, 유럽 소비자 연맹지서 제품력 인정
상태바
삼성냉장고, 유럽 소비자 연맹지서 제품력 인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0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알트로컨슈모서 1위 제품으로 등재

삼성전자 냉장고가 스페인의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 Maestra)’와 이탈리아의 ‘알트로컨슈모(Altroconsumo)’ 소비자 연맹지에서 1위에 등재되며 다시 한 번 세계 최고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 삼성냉장고가 유럽 소비자 연맹지로부터 우수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스페인의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와 이탈리아의 알트로컨슈모는 40년 넘게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운영되는 각국의 대표적 소비자 연맹지로 현재 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재된 삼성 냉장고는 유럽 뿐만 아니라 중동, 동·서남아 등에서 고르게 인기를 끌고 있는 TMF(Top Mounted Freezer) 타입의 2도어 제품으로 삼성전자만의 독립냉각 시스템인 ‘트윈 쿨링 플러스’가 최초로 적용됐다.

냉각기가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위치한 ‘트윈 쿨링 플러스’로 냉장실의 수분량이 최대 70% 수준까지 냉동·냉장실 온도 변화가 ±1.0℃ 이내로 유지된다.

또 냉동실을 필요에 따라 냉장모드로 전환해 냉장고 전체를 냉장실로 사용 가능해 편리하다.

삼성 TMF 냉장고는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에서 75점으로 1위에 등재되었고 평가 대상 14개 모델 중 유일하게 냉장 성능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외에도 ▲온도 안정성 ▲냉동 성능 ▲권장 온도 ▲소음 진동 등 총 5개의 평가 항목에서 5스타(Star)로 만점을 획득했으며, 에너지 절약 항목에서는 타 모델 대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알트로컨수모에서도 75점을 획득하며 삼성 TMF 냉장고 2개 모델이 공동 1위에 등재되었고 평가 대상 44개 모델 중 유일하게 냉장 성능에서 만점 평가를 받았으며, 이 매거진 역시 ▲온도 안정성 ▲냉동 성능 ▲권장 온도 ▲소음 진동 등 총 5개의 평가 항목에서 5스타로 만점을 부여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관계자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기능뿐 아니라 소비자를 배려한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기대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들로 세계 가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