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빅데이터 구축 가치 확대 위한 솔루션 출시
상태바
맵알, 빅데이터 구축 가치 확대 위한 솔루션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버지드 데이터 운영에 확장된 가시성 제공 ‘스파이글라스 이니셔티브’ 발표

맵알테크놀러지스가 사용자 및 운영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포괄적이며 확장 가능한 개방형 접근 방식의 스파이글라스 이니셔티브(Spyglass Initiative)를 발표했다.

본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맵알은 맞춤형 대시보드에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이는 빅데이터 구축 관리를 간소화시키며, 컨테이너, 프로세스 및 컴포넌트 등에 걸쳐 컨버지드 데이터에 대한 전례 없는 뷰를 제공한다.

스파이글라스 이니셔티브는 빅데이터 구축 관리를 간소화하고, 증가하는 빅데이터 구축 가치를 확대시키기 위해 고안됐다. 기업들은 기업간에 쉽게 공유될 수 있는 운영 데이터의 폭넓은 뷰를 활용해 중앙집중화된 정보에 기반한 더욱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중앙집중화된 모니터링은 모든 데이터 중심 기업들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클러스터 범위의 매트릭스 및 로그 데이터에 대한 심도 깊은 검색 기능과 공유 가능하며 강력한 맞춤화된 모바일 레디 멀티테넌트 대시보드, 써드파티 툴과의 통합을 위한 확장형 API도 제공한다.

로빈 블러(Robin Bloor) 시장조사기관 블러 그룹 수석 애널리스트는 “맵알은 모든 데이터 요구사항들을 관리할 수 있는 단일의 컨버지드 플랫폼을 찾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유일한 빅데이터 옵션”이라며, “맵알은 일찍부터 파일, 데이터베이스 및 스트리밍 데이터를 위한 통합된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의 필요성을 인식해왔으며, 기업들간에 데이터를 원활하게 모니터링, 검색 및 분석할 수 있도록 본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한 스파이글라스 이니셔티브 발표와 함께 맵알은 맵알 이코시스템 팩(MapR Ecosystem Pack, MEP)을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은 오픈 소스 프로젝트 간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최신 버전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본 프로그램은 오픈 소스 프로젝트 버전 출시에 따라 완전한 업그레이드 대신 부분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맵알은 그 동안 기업들에게 매달 새로운 버전의 프로젝트들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으며, MEP는 해당 프로그램의 가장 진화된 버전으로 프로젝트 간 상호운용성에 대한 인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맵알은 스파이글라스 이니셔티브 발표와 함께 자사 고객들을 두 가지 측면에서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들은 맵알 플랫폼 상에서 클러스터 운영에 대한 더욱 향상된 뷰를 확보할 수 있으며 향상된 프로젝트 상호운용성을 얻을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업데이트 중 하나로 맵알 플랫폼 상의 맵알-DB(MapR-DB) 성능 및 JSON 기능 향상이 이뤄졌다. 맵알 플랫폼의 향상된 멀티 마스터 JSON 복제 기능은 지역 구축에 사용되는 전사 데이터에 대한 글로벌 뷰 및 JSON 문서의 미션 크리티컬한 재해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맵알-DB는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최적화를 통해 병렬 데이터 처리를 빠르게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