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기록
상태바
SGA솔루션즈,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기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130억700만원·영업이익 5억1900만원…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

SGA솔루션즈가 8일 공시를 통해 올해 연결 기준 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30억700만원, 5억1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8.4%, 1461.8% 급증했다고 밝혔다.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으로 창립 이래 처음으로 상반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것.

SGA솔루션즈의 2분기 매출액은 87억52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7.5%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3억400만원으로 흑자전환 해 지난 1분기 이어 2분기도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

▲ (자료: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는 이번 실적과 관련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통합보안 사업 선전 ▲SGA, SGA시스템와의 사업협업을 통한 시장확대 및 가치 창출 ▲내실 경영 강화에 따른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시장별 전략적 영업과 제품 다변화를 통해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사회 전반에 확대되고 있는 보안에 대한 투자를 매출로 연결시킨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효율적인 조직 운용을 통한 비용절감 등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 수익성 또한 강화했다고 밝혔다.

보다 강화된 계열사간 협업 체계로 시너지 창출은 물론 시장 확대에 따른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IT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는 모회사 SGA를 통한 사업 기회와 솔루션 경쟁력이 확대되고 있고, 지난 4월 계열사 SGA시스템즈가 수주한 대규모 스쿨넷 사업에서 보안솔루션 및 장비 구축을 완료해 추가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또 IoT보안 상용화 등 자회사 SGA임베디드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러한 가파른 실적 성장세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버보안, 응용보안, PC보안, 물리보안 사업을 핵심 축으로 전사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전통적으로 보안 수요가 집중되는 하반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 인터파크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주범인 지능형지속위협(APT)공격 방어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으로 기존 사업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간 준비해온 IoT, 클라우드, FIDO인증 사업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우량한 재무구조와 시장 지배력 기반의 괄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중심으로 코스닥 상장 1년만에 회사의 펀더멘탈은 더욱 견고해졌다”며 “올 하반기는 SGA솔루션즈의 미래 성장 궤도에 있어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견고해진 펀더멘탈을 기반으로 질적 성장과 신규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경영 전략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