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애트모스로 새로운 차원의 VR경험하자
상태바
돌비 애트모스로 새로운 차원의 VR경험하자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8.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틀스타 VR 앱에서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콘텐츠 즐길 수 있어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몰입형 가상현실 및 360도 영상 네트워크 기업인 리틀스타(Littlstar)와 손잡고 올 가을 내 리틀스타 VR앱으로 즐길 수 있는 돌비 애트모스 믹싱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해당 콘텐츠는 오큘러스 스토어, 스팀VR,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리틀스타 VR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정밀한 3차원 입체음향을 활용해 고품질의 가상현실(VR) 경험을 디자인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창의적 자유를 선사한다.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VR 콘텐츠는 보다 자연스러운 것은 물론 몰입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은 실제로 이야기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VR을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리틀스타 앱을 설치하고 해당 앱을 실행시킬 수 있는 헤드 마운트형 디스플레이(Head-mounted Display) 기기로 재생하면 된다. 사용자의 기기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삼성 기어 VR (Samsung Gear VR), 기기가 윈도우 10 기반이라면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와 HTC 바이브(HTC Vibe) 그리고 iOS또는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면 구글 카드보드(Google Cardboard)를 통해 재생 가능하다.

돌비 애트모스 VR 콘텐츠 출시와 함께 리틀스타는 라이트 세일 VR(Light Sail)에서 믹싱한 파라노말 액티비티 5: 고스트 디멘션(Paranormal Activity: The Ghost Dimension), 스튜디오 트랜센덴트(Studio Transcendent)에서 믹싱한 래피드 파이어: 비행의 역사(Rapid Fire: A Brief History of Flight) 그리고 벤토 박스 엔터테인먼트(Bento Box Entertainment)에서 믹싱한 밥스 버거스: 댄싱(Bob’s Burgers: Dancin’) 등 3개의 타이틀을 선보일 예정이다.

토니 무가베로(Tony Mugavero) 리틀스타 최고 경영자는 “리틀스타는 항상 선두에 서서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VR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돌비 애트모스를 도입한 최초의 글로벌 VR 유통 네트워크로서 이제 리틀스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스튜디오, 브랜드사, 콘텐츠 업체들도 업계 내 VR에 가장 최적화된 입체음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돌비와 리틀스타는 모든 주요 VR 플랫폼용 리틀스타 앱에 돌비 애트모스를 도입하기 위해 협력하게 됐다. VR 앱용 돌비 애트모스는 디코더와 헤드폰 렌더러(renderer)가 포함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이다. 리틀스타는 몰입형 영상에 걸맞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기 위해 인코딩 인프라를 강화하기도 했다.

돌비 애트모스 콘텐츠는 현재 베타 버전인 돌비 애트모스 VR 프로덕션 스위트(Production Suite)를 통해 제작이 가능하며 이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화면 내 소리를 정확하고 자유롭게 배치하고 헤드 트레킹(Head Tracking)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관객들에게 보다 강렬한 VR 스토리를 전달하게 된다.

존 쿨링(John Couling) 돌비 E-미디어 사업부 선임부사장은 “돌비는 소비자들에게 넋을 잃을 만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리틀스타 앱에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함으로써 관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오디오 경험을 선사하며 VR 경험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실감나게 느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