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모바일 통해 리우 현장 실감해요~
상태바
KT, 올레 tv 모바일 통해 리우 현장 실감해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리포터 촬영 VR 영상 제공

KT가 8월4일부터 5일간(브라질 시간) 현지에서 촬영한 ‘5G 리포터’들의 VR 영상을 올레 tv 모바일로 제공하며 국내 이용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리우데자네이루(이하 리우) 현장을 선보인다.

KT의 5G 리포터는 5명의 브라질 현지 모델들로, 헬맷캠, 바디캠, 액션캠 등 다양한 웨어러블 카메라와 360도 VR 카메라를 부착하고 리우의 주요 관광명소인 예수상(Christo Redentor)과 코파카바나해변, 빵 지 아쑤까르(Pao de Acucar) 등을 돌아다니며 리우에 모인 전 세계인들의 즐거운 모습과 활기찬 축제 분위기를 담았다.

▲ KT 5G 리포터들이 리우에서 촬영한 VR 영상이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제공된다.

특히 스키, 아이스하키, 피겨 스케이트, 쇼트트랙, 스노우보드 등 동계 스포츠 의상과 장비를 착용하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많은 리우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에서 선보일 5G에 대해 설명했다. 관광객들이 5G 리포터에게 다가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등 현지 인기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5G 리포터가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은 올레 tv 모바일 ‘VR 전용관’에서 한국시간으로 8일 오전 11시부터 관람할 수 있다.

또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사격 국가대표 진종오 선수를 포함 KT그룹 스포츠 선수들의 훈련 장면을 360도 VR로 촬영한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존의 평면적인 경기관람에서 벗어나 경기장 안에 들어온 듯한 입체적인 시점과 몰입감으로 사격, 필드하키, 골프, 농구 4개 종목을 체험할 수 있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상무는 “앞으로 KT가 선보일 5G 네트워크 기반에서는 어디에서든 누구나 5G 리포터처럼 손쉽게 실시간으로 끊김없는 영상을 송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5G 시대를 KT가 앞당기고 세계 최초로 선보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