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VR 컨텐츠 적합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VR 컨텐츠 적합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0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포스 2X 쿨링팬’으로 냉각 시스템 성능↑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오늘 엔비디아의 최신 파스칼 아키텍쳐를 탑재한 기가바이트(GIGABYTE) 지포스 GTX1060 6GB 윈드포스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했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60 윈드포스의 GPU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556㎒, 부스트 1771㎒를 기록하며 GDDR5 6GB(192bit)의 메모리와 함께 ‘윈드포스 2X 쿨링팬’으로 냉각 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 제이씨현시스템이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60 6GB 윈드포스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했다.

90㎜로 사이즈가 커진 윈드포스 2X 쿨링팬은 기가바이트만의 독특한 블레이드 무늬(스트라이프)를 팬 표면에 적용해 일반적인 팬보다 상대적으로 냉각 효율이 23% 더 높고, 스탑&스핀(STOP&SPIN) 솔루션을 탑재해 일정 온도 이하에서는 회전하지 않고 낮은 소음과 절전 상태를 보이다가 극한의 동작 시에 정숙한 팬 회전으로도 뛰어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이러한 냉각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추가 요소로 GPU와 히트파이프가 직접 맞닿는 다이렉트 히트 파이프 터치(DIRECT HEAT PIPE TOUCH) 기술을 적용하고 열전도율이 더욱 뛰어난 대형 복합식 파이프를 사용해 내부의 모세관 작용을 통해 일반 소재보다 최대 29% 이상 높아진 효율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60 윈드포스는 요즘의 대세로 떠오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컨텐츠를 원활하게 실행하는데 가성비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