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5G 서비스, 브라질 리우서 체험해봐~
상태바
평창동계올림픽 5G 서비스, 브라질 리우서 체험해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0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평창홍보관서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 선봬

KT가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평창홍보관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평창홍보관은 세계적인 관광명소인 코파카바나 해변에서 6일(브라질 현지시간) 개관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를 홍보하기 위한 공간으로 이달 21일까지 운영되며,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해외문화홍보원 등이 참여한다.

▲ KT가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홍보관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평창홍보관 부스 내 ‘VR 스키점프’, ‘인터랙티브 타임 슬라이스(Interactive Time Slice)’, ‘홀로그램’ 등 5G 기반으로 본격화 될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들을 미리 선보여 세계각국의 관람객들에게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VR 스키점프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열리는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 선수의 점프 장면을 촬영한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VR 스키점프 시뮬레이터다. 전 국가대표 선수의 스키플레이트를 발판에 적용시켜 더욱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VR 스키점프 체험 시 스노우머신으로 인공눈을 뿌리는 4D 효과를 통해, 한번도 눈을 경험하지 못한 리우 시민들과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한여름 해변에서 겨울을 만끽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360° VR 스포츠 체험존에서는 관람객이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해 기존에 선보였던 스키점프, 쇼트트랙과 같은 동계종목뿐만 아니라 KT그룹에서 운영하는 사격, 여자하키, 골프, 농구팀 경기 장면을 마치 경기장 안에 들어온듯한 선수의 시점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타임 슬라이스(Interactive Time Slice)는 KT에서 직접 개발한 솔루션으로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과 같은 경기장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동시 촬영해 순간적인 동작을 보여주는 기존의 ‘타임 슬라이스’ 기능뿐만 아니라 관람객이 직접 원하는 타이밍과 각도를 화면 터치 및 드래그로 선택해 볼 수 있다.

또 평창홍보관 내 대형 홀로그램 존에서는 KT 임직원들과 치어리더, 루지 국가대표 선수 등의 참여로 제작 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과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는 영상 메시지를 실감나게 보여준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상무는 ”이번에 리우 평창홍보관에서 선보이는 아이템들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에 대한 예고편”이라며 “이러한 대표적인 대용량 컨텐츠들이 5G 네트워크 기반이 마련되는 2018 평창과 강릉에서는 실시간 끊김 없이 제공되어 더욱 새롭고 풍성한 올림픽 경험이 가능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