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헤드폰·이어폰 일체형 워크맨 2종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헤드폰·이어폰 일체형 워크맨 2종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헤드폰·이어폰 일체형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다기능 MP3 플레이어 워크맨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외장 스피커 및 헤드폰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올인원 워크맨 'NWZ-WH 시리즈'(NWZ-WH505, NWZ-WH303)와 완벽 방수 기능으로 수심 2m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스포츠 워크맨 'NWZ-W274S'다.

NWZ-WH 시리즈는 헤드폰 일체형 디자인으로 내장 메모리에 음악 파일을 저장해 별도의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시버 없이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워크맨이다. 헤드폰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 입력 단자를 탑재했으며 자체적인 스피커를 탑재, 다양한 상황에서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소니의 방수 워크맨 'NWZ-W274S'는 올해 4월 출시된 NWZ-W273 제품의 후속 모델로 기존 모델의 저장용량이 4GB였던 것에서 8GB로 업그레이드돼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PX5/8 등급의 방수 성능을 지원해 수심 2m까지 잠수가 가능해 깊은 물 속에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드폰 일체형 워크맨 NWZ-WH 시리즈는 고음질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목에 걸고 스피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외장 스피커 모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헤드폰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올인원 워크맨이다.

NWZ-WH 시리즈는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에서 다이내믹 드라이버의 원음을 충실히 재현하는 기본 모드, 저음 부분을 강조해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클리어 베이스 모드, 중음과 고음을 튜닝해 청명하고 생동감 있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클리어 페이즈 모드 등 각 음악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3가지 고음질 모드를 지원한다.

NWZ-WH 시리즈는 헤드폰 형태로 아웃도어 활동 시 목에 걸고 외장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외장 스피커 모드에서는 음질의 왜곡을 최소화 하면서 볼륨을 증폭시켜주는 소니의 엑스라우드(xLOUD) 기술과 워크맨을 목에 건채 스피커 모드로 사용하면 음장이 머리 전체를 둘러싸는 듯한 넓은 공간감의 사운드 느낄 수 있는 공간감 향상 음장(VPT air) 기술이 적용되어 환상적인 사운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오디오 케이블을 스마트폰 등에 연결해 사용하면 일반 헤드폰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헤드폰 모드로 사용할 경우 별도 전원 공급 없이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외장 스피커 모드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NWZ-WH 시리즈는 다양한 기능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헤드폰 하우징 부분이 라운딩 처리가 된 사각형으로 상하좌우로 약 9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의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하우징 부분에 워크맨 로고에서 은은한 빛이 퍼져나가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온·오프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알루미늄과 메탈 소재로 제작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NWZ-WH505<맨위 사진>는 고급스러운 실버&화이트 투톤 컬러와 블랙&레드 컬러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6만9000원이다.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NWZ-WH303<아래 사진>은 레드, 화이트, 블랙 3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만9000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NWZ-WH 시리즈(NWZ-WH505, NWZ-WH303) 출시를 기념해 10월2일부터 8일까지 예약판매 행사를 한정수량 선착순 진행한다. 이번 예약판매 행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니스토어 매장에서 NWZ-WH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진행되며 구매 시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MW600S과 타이거 JK & 윤미래의 '살자' 음악 CD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일체형 방수 워크맨 NWZ-W274S<아래 사진>는 NWZ-W273의 후속제품으로 저장용량이 기존 4GB에서 8GB로 늘어나 여유 있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수영용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이어버드가 추가됐다.


IPX5/8 방수 성능을 지원해 수심 2m까지 잠수가 가능해 깊은 물속에서도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또한 NWZ-W274S는 29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커널형 이어폰 디자인으로 수영을 할 때 물의 저항을 최소화하여 물 속에서도 편안한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NWZ-W274S는 29g의 초경량 무게에도 13.5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채택해 생생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풍부한 베이스는 음악에 비트감과 리듬감을 더해 운동의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별도의 디스플레이 화면 없이도 4초와 15초간 듣기 두 가지 모드 선택이 가능한 소니만의 곡 검색 기능인 '재핀(Zappin)'을 통해 듣고 싶은 음악을 쉽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폴더 별로 음악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폴더 스킵(Folder Skip) 기능과 플레이리스트(Playlist) 기능을 지원해 유용하다.

이 밖에도 3분간 충전으로 60분까지 재생 가능한 '퀵차지 기능'과 최대 8시간 연속 재생을 지원하는 강력한 배터리를 적용했으며 USB 크레이들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충전뿐만 아니라 드래그와 드롭만으로 MP3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소니 일체형 방수 스포츠 워크맨 NWZ-W274S는 시크한 블랙 및 깔끔한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