튠,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용 ‘인앱 마케팅’ 솔루션 국내 출시
상태바
튠,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용 ‘인앱 마케팅’ 솔루션 국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8.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탑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제공 업체이자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형서비스(SaaS) 기업인 튠이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인앱 마케팅(In-App Marketing) 플랫폼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최근 미국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앱 사용자들 가운데 46%가 앱을 단 한번만 사용 후 삭제한다고 답했으며 약 80%는 앱을 다운로드한 후 평균적으로 1주일 내에 앱을 이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사용자들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광고 비용 또한 급격하게 상승했다. 이제 앱 개발자와 마케터는 앱 다운로드의 수치에 연연하는 것보다는 기존의 사용자들이 앱을 떠나지 않도록 활발하게 소통하고 개개인의 취향에 맞춤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에 튠은 마케터들이 기존 앱 사용자들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인앱 마케팅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 인앱 마케팅은 튠의 모바일 마케팅용 원스톱 플랫폼인 ‘튠 마케팅 콘솔(TUNE Marketing Console)’에 추가되며 사용자가 처음 앱을 다운로드 받은 시점부터 지속적으로 이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과정에 활용된다.

인앱 마케팅 솔루션은 사용자별 성향이나 행태에 맞춤화된 푸시(push) 알림(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전달)이나 인앱 메시지(앱 사용 도중 전달)를 적절한 타이밍에 발송해주는 등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사용자 별로 최적화된 앱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인앱 마케팅 솔루션은 구매 행태 및 이력, 거주지, 관심사 등으로 앱 사용자를 분류하고 사용자 별 개별화된 혜택이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기본적인 프로필 정보뿐 아니라 지난 30일 내에 앱을 몇 번 사용했는지, 얼마 이상 구매했는지 등의 다양한 앱 이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용자 별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맞춤형 정보를 푸시 알림이나 인앱 메시지 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케터들은 기존 앱 사용자 별로 가장 적절한 메시지를 적시에 제공하는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로 높은 반응율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사용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자동화 기능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딥 링크(deep link) 및 딥 액션(deep action, 별도 액션 없이 클릭만으로 혜택이 제공) 기능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보다 간편한 앱 경험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본 기능에 힘입어 사용자들은 인앱 메시지로 발송된 할인 혜택이나 판매 관련 정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결제 창에서 할인된 금액을 보거나 쿠폰, 포인트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마케터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팀 도움 없이도 손쉽게 A/B 테스트하고 라이브 하는 것이 가능하고 마케터들은 인앱 마케팅 솔루션으로 이용자 별 상이한 마케팅 활동 및 맞춤화된 앱 사용자 경험을 엔지니어 도움 없이도 손쉽게 사전 테스트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용자들을 유입하고 유지할 수 있는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용자 분류에 맞춰 푸시 알림 문구나 인앱 메시지 상의 주요 기능, 이미지, 색상 등을 다양하게 수정하고 A/B 테스팅(특정 부분의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해 가장 좋은 효과를 내는 요소를 찾는 과정)할 수 있다.

튠 마케팅 콘솔은 iOS와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100위 권의 앱 대부분이 활용하고 있는 플랫폼으로서 넷마블, 넥슨, LINE, 삼성, 옐로모바일, 위메프, GS샵, 미미박스, 헬로마켓 등 국내 주요 기업들도 본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 튠은 이번 인앱 마케팅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앱 마케팅 강화를 기획하고 있는 다양한 규모의 고객들을 적극 공략해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