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초박형 HDTV급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3’시리즈 출시
상태바
엑시스, 초박형 HDTV급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3’시리즈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TV급 제품도 다양해진다
- 초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에도 HDTV표준 적용해 선택권 넓혀
- 새로운 기술 '원격 포커스' '원격 줌' 선보여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HDTV표준을 적용한 초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인 AXIS P33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등장한 HDTV급 네트워크 카메라는 사람 얼굴의 점 하나까지 포착해 주는 정교한 화질과 생생한 컬러감을 선보이며 영상감시 시장의 최신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AXIS P33 시리즈는 HDTV표준을 적용한 초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로, 일반형 카메라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되던 HDTV급 화질을 돔형에까지 적용해 선택권을 넓혔다.

실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외 환경에도 적합한 고정 돔 카메라인 AXIS P33 시리즈는 MJPEG과 H.264 등 다양한 영상 압축방식을 동시에 지원한다. 또한, 다중 H.264 기반의 고화질 HDTV 영상 스트립을 채택하여 여러 대의 PC에서 각기 다른 설정으로 동시에 모니터링 하는 것이 가능하며 개별 영상의 저장 또한 가능하다.

AXIS P33 시리즈는 밝은 조명에서뿐만 아니라 어두운 조도에서도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전원 케이블 공사 없이 네트워크 케이블 하나만으로 영상 전송과 전원을 동시에 해결하여 설치비 절감에 기여한다.

특히, 이번 제품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기술인 '원격 포커스'와 '원격 줌' 기능은 원격에서 도 포커스와 줌을 조절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는 앉은자리에서 자유자재로 렌즈를 움직일 수 있게 해 주어 영상감시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주었으며 카메라 설치 후 포커스와 줌을 수동으로 조절할 필요 없이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 주어 좀더 간편한 설치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HDTV 네트워크 카메라 제품은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제품 종류가 적어 폭넓은 시장 개척에 어려움이 존재했다"며 "H.264 기반의 표준 HDTV 돔 네트워크 제품인 P33시리즈의 출시로 보다 다양해진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HDTV급 제품의 보급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