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블로그에 개인 설정 기능 강화
상태바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에 개인 설정 기능 강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에서 이용자의 자율성을 강화하는 개편을 진행했다. 대부분의 모바일 SNS가 모두 같은 형식으로 운영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에서도 서로 차별화된 형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 커버 페이지를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홈 편집’ 메뉴에서는 전체 화면의 절반이 넘는 커버 스타일을 8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블로그 첫화면에 노출되는 커버는 해당 블로그의 주제나 방향성을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전체 화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커버에 이미지 비중을 늘릴 수 있어 여행, 뷰티, 인테리어 블로거들은 물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중소상공인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모바일 블로그 커버를 구성하는 5개의 블록-외부채널글, 외부채널 목록, 인기글, 소개글, 수상내역-의 노출 여부 및 노출 순서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향후 해당 영역에는 일정, 예약, 네이버 스토어팜 제품 목록 미리 보여주기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 외에도 블로그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도와 목표, 개성을 더욱 편리하고 확실하게 발현하는 개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