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증빙관리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상태바
스마트 증빙관리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 sERP에 스마트 자금·증빙관리 서비스 오픈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의 중소기업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 ‘sERP’가 기업의 자금·증빙·경비 데이터 자동 수집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기업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sERP는 ▲자금관리 ▲경리회계 ▲영업 ▲재고 ▲전자세금계산서 ▲인사급여 등 모든 회계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중소기업용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으로 최근에 증빙 자동 수집을 지원하는 ‘S-Tax’ 기능을 무상 업그레이드했다. S-Tax는 카드 및 현금의 매출·매입,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데이터를 모두 불러오는 부가 기능으로 증빙 데이터 자동 수집뿐 아니라 불러온 데이터를 등록하고 회계 반영까지 일괄 진행할 수 있다. 

▲ 웹케시 ‘sERP’ 증빙관리 흐름도

S-Tax를 통해 경비·증빙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한 sERP 이용자들은 이번 S-Tax 기능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 S-Tax 기능을 경험한 경리회계 실무자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sERP 신규 가입 문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영일 웹케시 sERP 개발 및 사업 총괄 상무는 “자금·증빙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력을 기반으로 sERP에 ‘S-Tax’ 기능을 추가해 업무 처리 편의성을 높이고, 경리회계 초보자도 쉽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웹케시는 2005년부터 시중 9개 은행과 제휴해 sERP 솔루션을 중소 기업에 공급하고, 가입비·설치비를 파격적으로 무료 제공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현재 sERP 사용 고객은 약 6만여 기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