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앱코, 레트로 서클키캡 출시…기계식 키보드에 손쉽게 교체 가능
상태바
앱코, 레트로 서클키캡 출시…기계식 키보드에 손쉽게 교체 가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6.07.2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가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 호환 가능한 교환용 키캡인 ‘레트로 서클키캡’을 정식 출시했다.

키캡 정식 발매 이전 일정 수량을 논패킹 상태로 항공 공수하여 앱코의 일반 키보드에 합본 판매한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매 당시 1,2차에 걸친 키보드 합본 수량이 단기간에 모두 솔드아웃됐고 항간에는 키캡 단독 발매 예정소식을 듣지 못한 유저들 일부가 중고 시장에 이를 웃돈을 주고라도 구매하고자 하는 글들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에 정식 출시된 레트로 서클키캡 정식 발매본은 한정판(1차)본의 희소성을 유지하기 위해 한정판의 클래식 서체폰트에서 일반 고딕 폰트로 변화를 준 제품으로 단독판매를 위한 패킹을 준비하며 선 출하된 한정판본에서 소량 발견된 소소한 마감에도 더욱 완벽을 기해 정식 발매했다고 앱코는 밝혔다.

레트로 서클키캡은 체리 타입/마제 타입 등 스테빌라이져의 형식을 불문하고 국내 기계식 키보드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체리 및 체리 유사 스위치 키보드에 대부분(일부 역L자 엔터배열 제외) 호환 가능하며 금형 디자인 원권자의 승인 하에 해당 제품 디자인에 대한 한국 내 디자인권 등록을 출원 중이라고도 알려졌다.

앱코의 레트로 서클키캡은 키보드의 키 배열 수에 맞춰 일반 104키 풀배열 버전과 87키 텐키리스 배열 버전, 그리고 자사 K585 모델 등 컴팩트 배열에 호환되는 68키 배열 버전의 3종이 출시됐으며 각각 배열 수대로 4만원대 초반부터 후반까지 가격이 배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