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 KB국민카드와 비콘 협업 아이템 공동 발굴
상태바
얍, KB국민카드와 비콘 협업 아이템 공동 발굴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비콘 마케팅 서비스’ MOU 체결…최적의 위치 기반 소비 경험 제공 목적

얍컴퍼니는 KB국민카드와 ‘하이브리드 비콘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에 관한 양해 각서 체결식을 지난 27일 오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사에서 KB국민카드 정성호 미래사업본부장 전무와 제이슨 얍컴퍼니 사장 등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향후 얍컴퍼니의 하이브리드 비콘을 O2O 플랫폼과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을 연계해 상거래 정보 고도화와 위치 기반 혜택 제공 등 마케팅 서비스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 27일 오후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정성호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장 전무와 제이슨 얍컴퍼니 사장이 ‘하이브리드 비콘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 양해 각서에 서명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로써 KB국민카드 고객은 얍(YAP) 비콘 인프라가 구축된 전국 4만여 매장에 진입함과 동시에 카드 이용 혜택이나 점포별 이벤트 안내 등을 자동으로 수신 받아 소비 경험을 업그레이드 하게 된다. 대중교통에 설치한 비콘 인프라는 승하차 지점 중심의 상거래 정보 제공에 활용된다. 또한 얍컴퍼니는 얍(YAP) 앱에 가칭 ‘얍핀(YapFin)’ 서비스를 오픈하고 4만여 가맹점 정보 내 KB국민카드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양해 각서를 통해 양사는 상호 보유한 빅데이터와 O2O 인프라를 활용해 핀테크 분야 협업 아이템을 공동 발굴할 것을 결의했다.

정성호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하이브리드비콘을 결합한 차별화된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O2O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발굴을 통해 핀테크 시장의 퍼스트 무버(Firtst Mover)로서 고객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상곤 얍컴퍼니 핀테크본부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가 보유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결해 다각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폭 넓은 실물경제에 관한 최적의 O2O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양사의 고객이 최상의 소비 경험을 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