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 미디어 클라우드 개발 협력
상태바
GS네오텍-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 미디어 클라우드 개발 협력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네오텍이 자사의 ‘미디어 클라우드’ 상품 다양화를 위해 ‘미디어 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인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Wowza Media Systems)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GS네오텍은 2010년부터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와 파트너를 맺고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와우자 미디어 서버와 100% 호환성을 갖춘 독자적인 애드온(Add-on)모듈을 개발해 왔다. 이번 제휴에는 CDN을 넘어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AWS 클라우드를 위한 상품 개발 협력 내용이 포함됐다.

▲ 사진 왼쪽부터) 왼쪽부터 윤노기 GS네오텍 파트너팀장,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담당, 데이브 스터밴블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 CEO, 크리스 크로스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 마케팅 디렉터

국내 미디어 전송 서비스 시장에서 강점을 갖는 GS네오텍은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의 다양한 플랫폼 위에 CDN과 클라우드를 통합하는 독자적인 미디어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GS네오텍의 국내 미디어 전송 서비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타진할 수 있게 됐으며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는 한국 시장으로 본격적인 진출이 가능해졌다.

구체적으로, GS네오텍은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의 플랫폼 리셀러 및 기술지원의 역할과 통합 미디어 상품 개발을 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국내 시장에 맞는 애드온 모듈을 개발해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를 쓰고 있는 기존 국내 고객을 지원한다.

와우자미디어시스템즈는 GS네오텍을 위한 전담 기술지원과 상품 및 모듈 개발을 위한 정보제공 역할을 한다. 또한, GS네오텍을 통한 국내 영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교육 및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서로가 가진 시장을 토대로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했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담당은 “이번 제휴를 통해 GS네오텍 서비스의 다양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AWS파트너 및 CDN 전문 서비스 사업자로서 고객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