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엑시스 HDTV급 네트워크카메라로 비즈니스 생산성 ‘업’
상태바
소매업, 엑시스 HDTV급 네트워크카메라로 비즈니스 생산성 ‘업’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은수로 사각지대 없이 매장 감시 등 이점 제공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으로 완벽한 감시와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카메라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기존 인프라에 손쉽게 추가 설치가 가능하면서 추가적인 지능형 영상 관리 기능을 탑재한 HDTV 급의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런 네트워크 카메라의 성능을 리테일(소매) 산업에서 적극 활용한다면 다양한 비즈니스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에 몇 명의 손님이 방문하고 어느 경로로 매장 내에서 이동을 하며 어떤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 보안 담당자뿐만 아니라 고객 접점에서 영업 및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 및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툴로써 활용될 수 있다.

이처럼 날로 지능화돼 가는 네트워크 카메라는 단순히 감시 목적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과 영업 전략에까지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되면서 ‘눈’의 역할뿐만 아니라 ‘브레인’의 역할까지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전세계 리테일(소매) 기업들이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해 보안을 위한 감시뿐만 아니라 매장 내 고객 행동과 판매 동향을 분석해 마케팅 및 영업 활성화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표했다.

슈퍼 드라이(Superdry)로 유명한 다국적 의류 브랜드 슈퍼그룹(Super Group)은 기존의 감시 시스템을 다양한 기능이 갖춰진 최신 네트워크 카메라로 전환했다. 네트워크 카메라로 전환할 때 슈퍼그룹은 명확한 인물 식별을 위한 HDTV 화질의 영상을 지원하면서도 크기가 작은 카메라를 원했다.

슈퍼그룹의 매장은 저조도 조명과 반사되는 표면, LED 전광판으로 이뤄진 독특한 인테리어가 특징으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이러한 환경에서도 세밀한 영상 감시를 지원할 수 있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