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 ‘샤프스트리머 프로’ 확장형 가속카드, 애플리케이션 맞춤형 평가 지원
상태바
아티슨 ‘샤프스트리머 프로’ 확장형 가속카드, 애플리케이션 맞춤형 평가 지원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7.2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티슨임베디드테크놀로지(이하 아티슨)이 자사 차세대 제품 샤프스트리머 프로(SharpStreamer Pro) 확장형 동영상 가속카드가 안전한 원격접속 랩을 통해 고객의 평가 수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샤프스트리머 프로는 스카이레이크(Skylake)-H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적용한 신형 인텔 제온 E3-1578Lv5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카드는 표준형 PCI 익스프레스 폼팩터의 성능과 기능성을 상당 수준으로 끌어올려 업계 표준형 서버와의 호환성을 구현하며 까다로운 선형방송 및 고밀도 OTT 멀티스크린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4K와 HD HEVC 인코딩, 트랜스코딩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은 제품소개 웹 페이지에서 ‘Request a Demo’를 눌러 고객용 원격접속 랩을 시험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샤프스트리머 프로 카드는 각각 최대 8개의 1080p30 H.265/HEVC 트랜스코드 스트림과 4개의 1080p60 H.265/HEVC 트랜스코드 스트림을 지원하는 프로세서 1~2개를 이용해 풀 렝스(length) 또는 하프 렝스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각 프로세서는 1개의 4KP60 HEVC 또는 최대 2개의 4KP30 HECV 트랜스코드를 지원할 수 있다.

샤프스트리머 프로 카드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인텔 HD 그래픽스의 하드웨어 가속화, 모니터링, 프로세서 서브시스템 운영체제 및 관리 툴과 더불어 인텔 미디어 서버 스튜디오로 구성돼 서버 호스트 처리 환경과의 간편한 통합을 지원한다.

아티슨의 샤프스트리머 확장형 카드 포트폴리오는 규격 플랫폼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도록 확장이 가능한 소규모의 PCI 익스프레스 카드 풋프린트에서 다양한 GPU 가속화 기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 소유자, 방송사 및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들은 OTT 동영상 처리 비용을 절감하고 고밀도 영상 트랜스코팅 및 멀티스크린 전송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아티슨의 확장형 카드는 델 파워 엣지 R230·R430·R720, HPE 프로라이언트 DL360·DL380 패밀리 등 유명한 고용량 서버 및 다수의 1U 표준형 서버에 손쉽게 설치될 수 있다.

샤프스트리머 확장형 카드는 또한 호스티드 클라우드와 고밀도 구현에 최적화돼 소비전력을 낮추고 운영비용(OpEx)을 상당히 절감해주는 아티슨의 맥스코어 플랫폼에도 적용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