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제품군’ 공개
상태바
아크로니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제품군’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제어·보관·모니터링 가능

아크로니스가 클라우드 기반 환경의 데이터 제어 및 보관, 모니터링을 돕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제품군’을 발표했다.

아크로니스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제품군은 기존 백업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아크로니스 백업 12(Acronis Backup 12: 기업용 백업 솔루션 최신 버전)’,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Acronis Backup Cloud: 화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기반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 ‘아크로니스 모니터(Acronis Monitor: IT 성능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Acronis Storage: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 및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 금융거래 위변조 막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로 구성됐다.

▲ 아크로니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기존 백업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이터 제어 권한 및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르게이 빌로소프 아크로니스 최고경영자(CEO)는 “데이터 보호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전에는 이미지 디바이스 보호 접근법이었다면 이제 이미지 디지털 비즈니스 보호 차원의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아크로니스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백업 솔루션에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스토리지 옵션을 추가하고 논스톱의 모니터링 기능을 더해 ‘지속적인 운영(always-on)’을 보장해야 하는 오늘날의 디지털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데이터 보호 전략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데이터의 형태와 품질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필요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환경에서 클라우드 기반 작업이 많아질수록 IT 부서에서는 주요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하 제어 및 안정적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아크로니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기존 백업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이터 제어 권한 및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설계됐고 IT 부서에서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전체 데이터에 대한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식별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성능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솔루션 사용자는 통합 웹 관리 콘솔을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물리 시스템, 가상 호스트 및 가상 머신, 클라우드 워크로드 등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단일 관리자 인터페이스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온프레미스와 원격 시스템,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백업을 제공하며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환경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종합적이며 간소화 된 구성으로 최종 사용자들이 비용 효율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백업 및 복구를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모니터링 서비스는 IT 부서에서 서버 및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등을 손쉽게 모니터링해 성능 문제를 진단하고 IT 성능 개선 관련 의사 결정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솔루션으로서 데이터의 유형 및 볼륨에 관계없이 안정적이며 복원성이 높고, 자가 치유 기능을 제공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비용 효율적으로 상용 하드웨어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오는 9월경 출시될 예정이다.

아크로니스 노터리는 가상화폐로 온라인에서 금융 거래를 할 때 해킹 위험을 막는 보안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 기반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임의 조작 방지(tamper-proof) 기능이 적용된 데이터 스토리지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데이터 진본성(authenticity) 및 프라이버시, 제어성을 보장한다. 아크로니스는 이 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서로 다른 사용자 및 기관에서 배포된 디지털 이벤트 기록을 제공하고 전세계 여러 기업들의 데이터 보호 사례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면 데이터 및 트랜잭션은 사용자와 시스템간에 상호 합의된 정책에 의해서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는 순간 임의로 삭제되는 것이 불가능하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오는 10월경 출시될 예정이다.

아크로니스의 고객들은 서브스크립션(필요한 만큼 정기적으로 구매) 기반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품 라이선스를 구입함으로써 물리/가상/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 및 클라우드 리셀러들은 IT 인프라와 데이터센터, 운영 및 스토리지 등 모든 부분에 걸쳐 완전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아크로니스의 멀티-테넌트, 멀티-티어 솔루션을 사용해 서비스를 자동화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시스템 자원을 할당, 배치, 배포해 두었다가 필요시 시스템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미리 준비해 놓는 ‘프로비저닝’, 빌링(전자결제), 모니터링 및 관리에 대한 제어 기능을 확보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의 모든 솔루션은 심층적이고 강력한 데이터 보호를 위한 독자 기술인 아크로니스 애니데이터 엔진(Acronis AnyData Engine)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모든 곳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캡쳐, 보관, 복구, 제어, 접근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아크로니스의 제품 및 서비스는 전세계 50만 기업 고객들이 5000PB(페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