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선 없이 자유로운 ‘IT기기’가 대세지!
상태바
선 없이 자유로운 ‘IT기기’가 대세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스·청소기·외장하드 등 다양한 무선기기 소개

업계의 한 조사 기관에 따르면 2020년까지 무선기기 시장이 연평균 약 2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무선기기가 유선기기 못지않은 성능을 제공하면서 ‘무선’ 열풍이 더 거세지고 있는 것. 유선보다 더 강화된 성능에 무선의 자유로움을 제공하는 유선보다 더 잘 나가는 무선기기들을 소개한다.

무선으로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그동안 e스포츠 프로게이머들은 유선 마우스의 선을 불편해하면서도 유선 마우스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무선보다 유선의 반응속도가 더 빠를 뿐만 아니라 쉽게 방전되는 무선 마우스의 배터리로 인해 게임 상황에 집중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무선의 자유로움과 유선의 성능을 동시에 갖춘 역대급 게이밍 마우스가 출시돼 게이머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 로지텍 ‘G900’은 초당 1000㎐의 무선 보고율과 최적화된 2.4㎓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로지텍 ‘G900’이 그중 하나다. 초당 1000㎐의 무선 보고율과 최적화된 2.4㎓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특히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로지텍의 독자적인 클락 튜닝(clock-tuning) 기술을 바탕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게이머들은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주말 내내 배터리 걱정 없이 논스톱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욱이 무선으로 사용 시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 내 배터리 어시스턴트가 게이머에게 이를 미리 공지해주며, 충전 플러그를 꽂으면 바로 유선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충전을 위해 게임을 중단할 필요도 없다. 방전된 상태에서 완충 시까지는 약 2시간이면 충분하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우스를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단순한 양손잡이용 디자인을 넘어선 마그네틱 버튼 커버를 이용해 버튼을 좌우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G900은 팜그립, 핑거 그립, 클로 그립 등 다양한 그립에 맞춰 제작됐다.

무선 외장하드도 이젠 최대 6개기기 동시 접속 가능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기를 쓸 때 불편한 점 중 하나는 빠르게 차버리는 용량 문제. 이를 위해 별도로 외장하드를 구매해 활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야외에 있거나 일일이 기기에 케이블을 연결해 하드를 인식하고 데이터를 백업 받는 것은 또 다른 골치거리일 것. 이에 스스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생성해 최대 6개 기기에 동시 접속하며 데이터를 저장, 공유할 수 있는 기기가 큰 인기다.

▲ 칸비오 에어로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저장, 공유,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도시바의 ‘칸비오 에어로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저장, 공유,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무선 외장하드다.

스스로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생성해 케이블 없이도 무선으로 모바일 기기에 접속해 데이터비용 걱정 없이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파일 등을 실시간 백업,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제품에 내장된 SD카드 슬롯은 자동 백업 기능을 지원해 DSLR 카메라로 촬영한 고용량의 사진 및 영상 파일을 쉽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족 및 친구, 연인, 직장 동료 등 최대 6명(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재충전이 가능한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는 연속 비디오 스트리밍시 최대 5시간의 넉넉한 사용시간과 3시간 이내의 완전충전이 가능하다.

500원짜리 동전도 빨아들이는 흡입력 갖춘 무선 청소기

한 때 가정집에는 유선 청소기와 보조 무선 청소기 2대가 있었다. 무선 청소기는 선이 없어 번거로움이 덜하지만 유선보다 흡입력이 약하고 쉽게 방전되어 간단한 청소를 할 때만 쓰였다. 하지만 최근 유선 청소기만큼의 흡입력과 배터리 성능을 강화한 무선 청소기가 잇따라 나와 주부들에게 큰 만족을 얻고 있다.

▲ 코드제로 싸이킹은 205W의 흡입력을 제공한다.

LG전자 ‘코드제로 싸이킹’은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무선 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고인 205W(와트)의 흡입력을 구현하는 것이 주요 특징.

특히 이 제품의 205W 흡입력은 바닥에 있는 5백원짜리 동전도 빨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제품에 탑재된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분에 10만7000번까지 회전해 1분에 2만번까지 회전하는 경주용 자동차의 크랭크축보다 최대 5배 빠르다. 또 빠른 속도로 회전하지만, 탄소 막대가 없기 때문에 탄소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아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덧붙여 코드제로 싸이킹은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 최대 20분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 기술로 모터의 효율을 높여 ‘강 모드’ 사용 시간은 기존 제품 보다 3분 늘었으며, 일반 모드에서의 흡입력도 더 강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