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없이 자유로운 ‘IT기기’가 대세지!
상태바
선 없이 자유로운 ‘IT기기’가 대세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스·청소기·외장하드 등 다양한 무선기기 소개

업계의 한 조사 기관에 따르면 2020년까지 무선기기 시장이 연평균 약 2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무선기기가 유선기기 못지않은 성능을 제공하면서 ‘무선’ 열풍이 더 거세지고 있는 것. 유선보다 더 강화된 성능에 무선의 자유로움을 제공하는 유선보다 더 잘 나가는 무선기기들을 소개한다.

무선으로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그동안 e스포츠 프로게이머들은 유선 마우스의 선을 불편해하면서도 유선 마우스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무선보다 유선의 반응속도가 더 빠를 뿐만 아니라 쉽게 방전되는 무선 마우스의 배터리로 인해 게임 상황에 집중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무선의 자유로움과 유선의 성능을 동시에 갖춘 역대급 게이밍 마우스가 출시돼 게이머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로지텍 ‘G900’이 그중 하나다. 초당 1000㎐의 무선 보고율과 최적화된 2.4㎓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특히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로지텍의 독자적인 클락 튜닝(clock-tuning) 기술을 바탕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게이머들은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주말 내내 배터리 걱정 없이 논스톱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욱이 무선으로 사용 시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 내 배터리 어시스턴트가 게이머에게 이를 미리 공지해주며, 충전 플러그를 꽂으면 바로 유선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충전을 위해 게임을 중단할 필요도 없다. 방전된 상태에서 완충 시까지는 약 2시간이면 충분하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우스를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단순한 양손잡이용 디자인을 넘어선 마그네틱 버튼 커버를 이용해 버튼을 좌우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G900은 팜그립, 핑거 그립, 클로 그립 등 다양한 그립에 맞춰 제작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