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선 없이 자유로운 ‘IT기기’가 대세지!

마우스·청소기·외장하드 등 다양한 무선기기 소개
김혜진 기자l승인2016.07.25 09:57:08l수정2016.07.25 10: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업계의 한 조사 기관에 따르면 2020년까지 무선기기 시장이 연평균 약 2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무선기기가 유선기기 못지않은 성능을 제공하면서 ‘무선’ 열풍이 더 거세지고 있는 것. 유선보다 더 강화된 성능에 무선의 자유로움을 제공하는 유선보다 더 잘 나가는 무선기기들을 소개한다.

무선으로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그동안 e스포츠 프로게이머들은 유선 마우스의 선을 불편해하면서도 유선 마우스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무선보다 유선의 반응속도가 더 빠를 뿐만 아니라 쉽게 방전되는 무선 마우스의 배터리로 인해 게임 상황에 집중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무선의 자유로움과 유선의 성능을 동시에 갖춘 역대급 게이밍 마우스가 출시돼 게이머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 로지텍 ‘G900’은 초당 1000㎐의 무선 보고율과 최적화된 2.4㎓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로지텍 ‘G900’이 그중 하나다. 초당 1000㎐의 무선 보고율과 최적화된 2.4㎓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특히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로지텍의 독자적인 클락 튜닝(clock-tuning) 기술을 바탕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게이머들은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주말 내내 배터리 걱정 없이 논스톱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욱이 무선으로 사용 시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 내 배터리 어시스턴트가 게이머에게 이를 미리 공지해주며, 충전 플러그를 꽂으면 바로 유선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충전을 위해 게임을 중단할 필요도 없다. 방전된 상태에서 완충 시까지는 약 2시간이면 충분하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우스를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단순한 양손잡이용 디자인을 넘어선 마그네틱 버튼 커버를 이용해 버튼을 좌우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G900은 팜그립, 핑거 그립, 클로 그립 등 다양한 그립에 맞춰 제작됐다.

무선 외장하드도 이젠 최대 6개기기 동시 접속 가능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기를 쓸 때 불편한 점 중 하나는 빠르게 차버리는 용량 문제. 이를 위해 별도로 외장하드를 구매해 활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야외에 있거나 일일이 기기에 케이블을 연결해 하드를 인식하고 데이터를 백업 받는 것은 또 다른 골치거리일 것. 이에 스스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생성해 최대 6개 기기에 동시 접속하며 데이터를 저장, 공유할 수 있는 기기가 큰 인기다.

▲ 칸비오 에어로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저장, 공유,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도시바의 ‘칸비오 에어로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저장, 공유,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무선 외장하드다.

스스로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생성해 케이블 없이도 무선으로 모바일 기기에 접속해 데이터비용 걱정 없이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파일 등을 실시간 백업,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제품에 내장된 SD카드 슬롯은 자동 백업 기능을 지원해 DSLR 카메라로 촬영한 고용량의 사진 및 영상 파일을 쉽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족 및 친구, 연인, 직장 동료 등 최대 6명(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재충전이 가능한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는 연속 비디오 스트리밍시 최대 5시간의 넉넉한 사용시간과 3시간 이내의 완전충전이 가능하다.

500원짜리 동전도 빨아들이는 흡입력 갖춘 무선 청소기

한 때 가정집에는 유선 청소기와 보조 무선 청소기 2대가 있었다. 무선 청소기는 선이 없어 번거로움이 덜하지만 유선보다 흡입력이 약하고 쉽게 방전되어 간단한 청소를 할 때만 쓰였다. 하지만 최근 유선 청소기만큼의 흡입력과 배터리 성능을 강화한 무선 청소기가 잇따라 나와 주부들에게 큰 만족을 얻고 있다.

▲ 코드제로 싸이킹은 205W의 흡입력을 제공한다.

LG전자 ‘코드제로 싸이킹’은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무선 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고인 205W(와트)의 흡입력을 구현하는 것이 주요 특징.

특히 이 제품의 205W 흡입력은 바닥에 있는 5백원짜리 동전도 빨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제품에 탑재된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분에 10만7000번까지 회전해 1분에 2만번까지 회전하는 경주용 자동차의 크랭크축보다 최대 5배 빠르다. 또 빠른 속도로 회전하지만, 탄소 막대가 없기 때문에 탄소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아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덧붙여 코드제로 싸이킹은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 최대 20분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 기술로 모터의 효율을 높여 ‘강 모드’ 사용 시간은 기존 제품 보다 3분 늘었으며, 일반 모드에서의 흡입력도 더 강해졌다. 

김혜진 기자  hyejin22@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