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종이문서 없는 업무환경을 위한 새로운 사인패드 STU-430V 출시
상태바
와콤, 종이문서 없는 업무환경을 위한 새로운 사인패드 STU-430V 출시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7.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가상의 데스크톱 환경에서 수기 전자 서명 캡처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인 패드 STU-430V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단말기의 서버 환경에 설치 가능하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와콤의 선두적인 기술이 적용된 사인 패드를 활용할 수 있다.

STU-430V는 표준 USB 연결 및 USB로 가상 시리얼을 생성해 연결하는 방법 두 가지 모두를 지원한다.

USB를 통해 가상의 COM 포트 연결 기능을 활용, 시트릭스 v6.5(Citrix v6.5)를 포함한 가상의 데스크톱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시리얼 연결을 모방하지만 물리적으로 USB 연결을 통해 클라이언트 단말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만약 사용자가 시트릭스 v7.6.3(이후 버전 포함) 등 가상 시리얼 모드를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 STU-430V는 표준 USB 연결로 설정된다.

시게키 코미야마(Shigeki Komiyama) 와콤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기업 운영에 있어 다양하고 차별화된 단말기 서버 환경이 마련되고 있고 이는 보안 및 규정, 비용절감, 운영 편의성 등을 가져다주고 있다”며 “최근 전자 문서용 서명 수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STU-430V가 이 같은 페이퍼리스 환경에서의 요구조건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STU-430V는 충분한 서명 공간을 제공하는 4.5인치 모노크롬 LCD 디스플레이와 소프트 버튼을 탑재했다. 또 높이가 낮은 평면으로 제작돼 서명하기에 편리하며 스크래치에 강한 강화유리표면으로 제작돼 내구성도 한층 강화됐다.

와콤은 별도의 배터리나 파워 코드가 필요 없는 ‘무선 배터리-프리 펜 기술(cordless and battery-free pen technology)’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자연스러운 필기 환경을 제공한다.

또 STU-430V는 서명 시 필압 프로파일을 캡처할 수 있는 1024 압력 감지 레벨을 제공한다.

거래 시 더 안전하게 서명이 보호될 수 있도록 암호화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특정한 개인의 서명이 사용된 기기를 정확하게 알아낼 수 있도록 각 기기마다 특정 ID를 배정받는다.

이번 STU-430V 출시를 통해 와콤의 서명 패드 라인업(STU-300B, STU-430, STU-530)이 강화됐으며 전체 라인업 모두가 시트릭스 v7.6.3(이후 버전 포함)을 지원한다. STU-430V는 시트릭스 구 버전과 타 단말기 서버 환경을 지원한다.

와콤 시그니처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와 STU SDK는 기존 시스템과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