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2.0’ 사용해 봐~
상태바
KT, 2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2.0’ 사용해 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73Gbps 속도 구현 가능…KT스퀘어서 체험 기회 제공

KT가 카페, 영화관, 백화점, 아파트단지 등 주요공공장소에서 서비스중인 기존 기가 와이파이(GiGA WiFi)보다 2배 빠른 1.73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2.0’을 22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기가 와이파이는 국제표준 기술 IEEE 802.11.ac 웨이브(Wave)1 규격으로 최대 1.3Gbps의 속도를 구현하고 모바일에서는 최대 867Mbps 속도를 지원하며, 동시접속자수 512명까지 수용한다.

▲ KT가 기존 기가 와이파이보다 2배 빠른 1.73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2.0’을 선보인다

기가 와이파이 2.0은 차세대 규격인 IEEE 802.11ac 웨이브2를 적용해 최대 1.73Gbps 속도 제공할 수 있고 향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속도 3.4Gbps까지 구현될 수 있다.

또 다수의 사람이 동시에 접속해도 속도 저하 없이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다중 사용자 – 다중 입출력 기술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 Multiple Output)를 적용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기술 적용으로 고객 체감 품질이 향상됐으며 비인가 AP(무선접속장치, Access Point)나 단말기의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무선침입방지시스템 WIPS(Wireless Intrusion Prevention System)을 도입해 무선 보안기능도 강화했음을 강조했다.

KT는 이미 국내 최다 20만개 와이파이 AP(Access Point)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기가 와이파이는 스타벅스, 카페베네, 투섬플레이스, CGV, 교보문고 등 전국 브랜드 매장과 버스정류장, 지하상가, 공항, 백화점, KTX역 등 주요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 등 총 4만개 구축됐다.

기가 와이파이 월 평균 이용자는 3.1억명으로, 이들이 이용하는 무선 트래픽은 약 1,888 TB에 달한다. 회사 측은 기가 와이파이 2.0 역시 서울역, 용산역 등의 주요 랜드마크를 시작으로 전국 커버리지로 확대할 예정으로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KT 모바일 이용자는 기가 와이파이 및 기가 와이파이 2.0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타사 이용자들은 온라인 및 가까운 편의점에서 ‘와이파이 이용권’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KT는 22일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 기가 와이파이 2.0 체험존을 마련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가 와이파이 2.0은 갤럭시S7, LG G5, 아이폰6 등 기가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추가 업그레이드나 변경 없이 이용 가능하다. 회사 측은 향후 기가 와이파이 2.0 규격을 적용한 단말 출시 시 모바일에서도 최대 1.73Gbps 속도까지 이용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장 전무는 “KT는 세계최초 기가 와이파이 2.0 상용망 구축으로 다시 한번 와이파이 리더십을 공고히했다”며 “고객들이 부담 없는 모바일 라이프를 더욱 편안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가 와이파이 2.0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