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베이다팡정전자, 디지털 출판 사업 MOU 체결
상태바
한컴그룹-베이다팡정전자, 디지털 출판 사업 MOU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그룹이 중국 최대 ICT기업인 베이다팡정(北大方正)전자와 중국 내 디지털 출판 및 교육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양빈 베이다팡정전자 대표는 21일 중국 북경 국제회의센터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중국 내 디지털 출판 서비스를 한컴의 디지털 독립출판 플랫폼인 ‘위퍼블(Wepubl)’을 통해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현지 합작법인(JV) 설립도 추진할 계획이다.

▲ 한컴그룹이 베이다팡정전자와 중국 내 디지털 출판 및 교육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미 기술 교류 진행을 통해 중국 내 모든 폰트의 90%를 보유하고 있는 베이다팡정의 폰트를 적용해 중국어 버전의 위퍼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번역 기능, TTS(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 음성인식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컴그룹은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과 중국 간 콘텐츠 교류까지도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베이다팡정은 1986년 북경대학교 컴퓨터 연구소가 중심이 되어 설립된 베이다팡정그룹 산하 기업이다.베이다팡정전자는 중국 내 디지털 교육과 디지털 출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은 중국의 최대 디지털 출판 및 교육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동영상을 자유롭게 유통할 수 있는 유튜브 같이 전자책을 쉽고 간편하게 유통할 수 있는 ‘위퍼블’이 출시 3개월만에 국내외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한컴그룹 내 기업들의 협력과 시너지를 통해 위퍼블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추가적인 시장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