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블, SK텔레콤 스마트홈에 미아방지 솔루션 탑재
상태바
리니어블, SK텔레콤 스마트홈에 미아방지 솔루션 탑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동용 스마트밴드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스마트 미아방지 솔루션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에 미아방지 시스템이 구축된다. 리니어블(Lineable)은 SK텔레콤과 스마트홈 서비스에 자사의 미아방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SK텔레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 아이가 보호자로부터 일정거리 이상 이탈했을 시 알람이 울리는 기능을 탑재한 미아방지 시스템이 포함된다. 스마트홈 사용자들은 기존의 SK텔레콤 홈 IoT 제품과 리니어블 밴드를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 미아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니어블이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에 탑재된다.

리니어블은 1~9세 유아동을 위한 스마트 미아방지 솔루션이다. 리니어블 밴드를 착용한 아이가 부모로부터 일정거리(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람이 울려 아이가 사라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알람을 미처 듣지 못해 아이가 잠시 사라졌을 경우에는 ‘도움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아이 주변의 리니어블 앱 사용자들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는 ”리니어블의 미션은 아이들을 보호하는 데 있어 가장 보편적이고 널리 이용되는 솔루션이 되는 것”이라며, “홈 IoT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SK텔레콤과 협력해 사용자들을 더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확장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