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CCTV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상태바
한화테크윈, CCTV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이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우리 골목길 지킴이’ 캠페인 2번째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리 골목길 지킴이 캠페인은 한화테크윈의 대표 제품인 CCTV 무상 기증·설치를 통해 우범지역이나 낙후된 뒷골목을 안전하게 만들어 주는 한화테크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화테크윈 시큐리티 부문은 지난 7월20일 중구 흥인초등학교 앞 골목길(청구로 6길 12)에서 우리 골목길 지킴이 캠페인 2호 CCTV 기증식을 갖고 이 일대에 고해상도 CCTV를 무상으로 설치했다. 이 지역은 흥인초등학교와 아파트 사이의 지름길로 아이들의 등하굣길로 사용되는 구간이지만 길목이 좁기도 하고 비행청소년들의 흡연도 비일비재해 화재 위험까지 있어 CCTV 설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중구청 관계자는 “이 골목길이 초등학교 인근에 있어 아이들의 통학로로 많이 사용돼 아침이나 낮 시간 대에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CCTV 설치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한화테크윈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화테크윈이 이번에 이 일대에 설치한 CCTV는 5메가 픽셀의 선명한 화질이 장점인 SNO-8081R 카메라와 360도 전방향 감시가 가능한 SNP-6320RH 카메라다. 해당 카메라는 IR 센서를 탑재해 야간에도 또렷하게 모니터링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으로 주야로 아이들의 통학은 물론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안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테크윈은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한 우리 골목길 지킴이 캠페인 외에도 R&D센터가 위치한 판교 지역에서도 유사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판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은 AS 보유제품을 수리해 무상기증 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및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한화테크윈은 관계자는 “AS 보유제품은 제품 설치 전 결함이 발견돼 반품이 되는 제품으로 성능상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제품도 대다수이지만 절대로 고객에게 다시 판매하지는 않는 것이 원칙”이라며 “이러한 제품을 깔끔하게 수리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무상기증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진행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