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소프트베르크-에이치원, 이지원 백업 사업 ‘공동 전선’
상태바
한성SMB-소프트베르크-에이치원, 이지원 백업 사업 ‘공동 전선’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데이터 및 시스템 관리의 중요성이 증가 함에 따라 보관 및 관리 해야 할 데이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그로 인해 데이터 보호 및 관리에 필요한 시스템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관련 3사가 대안을 찾기 위해 모였다.

한성SMB솔루션, 소프트베르크, 에이치원은 데이터 유실 및 시스템 장애시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대안으로 ‘이지원 백업(EzOne Backup)’ 사업을 공동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젯원 백업은 큐냅 NAS에 아크서브(Arcserve)를 번들링해 고객사 및 파트너사에 HW 및 SW의 단일 공급 체계 및 기술지원 체계를 지원함에 따라 도입과 운영의 효율성, 비즈니스 확대의 효율성을 극대화 한 프로젝트다.

이에 따라 큐냅의 국내 유통사인 한성SMB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유통업체 소프트베르크, IT 솔루션 전문 업체 에이치원과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향후 이 프로젝트명이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업식에는 한성SMB솔루션의 권석주 대표와 아크서브 국내 총판사인 소프트베르크 김경호 대표, 에이치원의 조명근 대표 가 참석해 전략적 파트너십에 관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큐냅의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아크서브 백업기능, 그리고 에이치원의 솔루션 기술로 효율적인 기업 데이터 관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백업 통합패키지 이지원 백업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한성SMB솔루션, 소프트베르크, 에이치원 유통 3사가 개발한 이지원 백업은 최근 기업 환경의 경영활동을 위축시킨 주요 이슈인 랜섬웨어가 더욱 정교해지고 진화하는데 대응하기 위해 해킹을 사전에 방지하는 탁월한 솔루션을 만든 것.

이지원 백업의 대표적인 주요 장점 및 기능은 백업 통합패키지, 데이터 백업 및 공유, 시스템 보호 뿐 아니라 OS백업, 복원, 중요파일 복사 및 아카이브, 가상화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시스템과 데이터 보호를 위한 운영이 용이 하고 비용이 효율적이다.

이 솔루션은 통합 백업 패키지로 시스템 및 데이터를 백업 하고 복구하는데 필요한 백업 서버, 스토리지, 운영 체제 및 백업 솔루션을 통합된 형태로 제공한다.

또 데이터 백업 및 공유로 PC백업 기능을 통해 클라이언트 PC의 드라이브, 폴더를 지정해 간편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스템 보호로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및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이미지 백업 및 복구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보호한다.

더불어 기존 데이터 관리 인프라와의 통합을 지원하므로 처음으로 백업 솔루션을 도입 하거나 데이터 보호 인프라를 확장하려는 고객 모두 빠르고 편하게 구축이 가능하며 백업 관리자가 수행해야 했던 대부분의 통합 및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는 검증된 구성으로 이뤄진 것 또한 강점.

권석주 한성SMB솔루션 대표는 “큐냅의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을 이지원 백업에 접목해 기업자산의 핵심인 데이터 보호 및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며 이번 3사의 업무 협업을 통해 기업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최적화된 데이터 및 시스템 관리 환경을 구성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