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정 작가 트위터 개설 기념 라이브 Q&A 진행
상태바
정유정 작가 트위터 개설 기념 라이브 Q&A 진행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7.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코리아(Twitter Korea)는 베스트셀러 작가 정유정(@jyj_arise)이 오늘 오후 트위터 코리아에 마련된 '블루룸'에 방문해 트위터 이용자들과의 라이브 Q&A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자들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한 정 작가의 트위터 계정 개설을 기념한 것으로 그녀의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20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정 작가의 트위터 계정을 방문하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오가는 질문과 답변들을 확인할 수 있고 해시태그 '#정유정'을 포함한 트윗으로 질문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 정유정 작가가 오늘 오후 7시 트위터 코리아의 블루룸을 방문해 독자들과 라이브 Q&A를 진행한다.

또 정 작가는 트위터의 생방송 앱인 페리스코프를 활용한 생중계를 통해서도 트윗과 페리스코프 댓글로 올라오는 질문들에 구두로 답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생중계 방송은 정작가와 평소 친분이 두터운 소설 자기 개발의 정석의 임성순 작가가 사회자로 참가해 독자들을 대신해 질문을 던지는 대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방송 영상은 별도 앱 설치 없이 정 작가의 트위터에 방문하면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 방송에 댓글이나 하트를 남겨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페리스코프(Periscope) 앱을 다운로드 받고 정 작가의 공식계정을 팔로우한 뒤 생방송 영상 내의 댓글 기능을 활용해 실시간 질문을 던질 수 있다.

많은 유명인들이 대중들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하고 있는 트위터는 독자들의 의견을 빠르고 가깝게 듣고자 하는 문학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파울로 코엘료(@paulocoelho), 조이스 캐롤 오츠(@JoyceCarolOates), 알랭 드 보통(@alaindebotton)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외수(@oisoo), 박범신(@parkbumshin), 안도현(@ahndh61) 등의 유명 작가들이 트위터를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