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클라우드·모바일 데이터 보호 지원 ‘백업 12’ 출시
상태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모바일 데이터 보호 지원 ‘백업 12’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가 클라우드 및 모바일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는 기업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12(Acronis Backup 12)’를 출시했다.

기업 내 디지털 자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업무에 사용되는 디바이스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이를 기반으로 임직원들의 이동성이 높아지고 있어, 변화하는 업무 방식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 안드로이드, 애플 맥(IOS), 리눅스, VM웨어 등 15가지 플랫폼 기반의 데이터 백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시스템은 물론 물리·가상 시스템 및 원격 시스템,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또 단 3번의 클릭으로 설치를 끝낼 수 있으며 경쟁 제품 대비 2배 빠른 속도로 15초 미만의 복구 속도를 보장한다.

아크로니스의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CEO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시대에 데이터는 기업의 생명과도 같다. 단 몇 분간의 데이터 손실도 비즈니스에 커다란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기업들이 데이터의 위치에 관계 없이 완벽하게 제어하고 사고로 인한 유실 혹은 외부의 공격이 발생한 상황에서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레거시 백업 솔루션의 경우 다양한 물리 시스템과 가상 환경, 클라우드 워크로드,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성된 오늘날의 복잡한 IT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어렵다. 특히 랜섬웨어와 같은 외부 위협과 다양한 취약성에 노출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ESG에 따르면 향후 12개월 이내의 IT 우선순위 중 데이터 백업 복구가 2번째로 중요한 요소로 꼽히기도 했다.

ESG의 제이슨 버핑턴(Jason Buffington) 수석 애널리스트는 “가상 전용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든 혼합 방식의 솔루션 사용하고 있든 기존의 백업 전략을 검토해야 할 시점으로 분석된다. 운영 워크로드가 계속해서 진화하는 한편 데이터 볼륨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백업 복구 전략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됐다. 아크로니스 백업 12 버전은 더 빠르고 보다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한 제품으로 통합 관리 콘솔을 통해 데이터의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데이터를 관리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데이터 및 시스템, 백업 작업에 대한 완벽한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가상 환경에서의 데이터 보호에 탁월하다. IT 부서에서 기업 데이터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클라우드에 저장된 상태에서도 이 데이터에 접근 가능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다.

또 데이터가 유실되었을 경우 파일과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복구와 더불어 시스템 복구, 베어-메탈 복구, 액티브 복구, 인스턴트 복구, vm플래시백(vmFlashBack), 클라우드 재해복구, 물리 데이터 전송 등 다양한 복구 옵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플랫폼에 관계없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에 대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가상 머신뿐만 아니라 VM웨어 ESXi(VMware ESXi) 및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를 이기종의 하드웨어로 호스팅 및 복구시킴으로써 가상 인프라의 데이터를 보호한다.

또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물리 시스템, 가상 호스트 및 가상 머신, 클라우드 워크로드 등 전체 개별 워크로드 환경에 대한 백업 및 관리를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한 곳에 모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부서에서는 이를 통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데이터 보호 전략을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

더불어 독자 개발한 특허 기술이 적용된 ‘아크로니스 인스턴트 리스토어(Acronis Instant Restore)’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한다. 물리·가상 환경의 윈도, 리눅스 시스템 백업을 VM웨어 및 하이퍼-V 가상 머신으로 작동시켜 복구목표시간을 초단위로 단축시킨다.

뿐만 아니라 시중에 출시된 백업 솔루션 플랫폼을 광범위하게 지원함으로써 IT부서에서 온프레미스 물리·가상 시스템에 대한 백업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및 아마존 EC2(Amazon EC2) 인스턴스까지도 백업함으로써 전체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윈도 PC 및 태블릿, 아이패드, 아이폰을 비롯해 각종 안드로이드 기기 등 최신 플랫폼 및 디바이스 지원으로 엔드포인트 단의 최종 모든 최종 사용자들을 보호한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최근 발표된 애저(Azure) 및 애저 스택(Azure Stack)과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오피스365(Office365), SQL서버(SQL Server), 쉐어포인트(SharePoint),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워크스테이션, 서버, 하이퍼-V(Hyper-V) 호스트,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등의 마이크로소프트 에코시스템 전체 데이터에 대한 폭넓은 보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