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메이크샵,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제7회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전국 70여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의 참가 아래 진행됐다. 지난 9일 수도권, 강원·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등 전국 4개 권역으로 나뉘어 ‘전자상거래 관리사 2급’ 수준의 실기시험으로 진행됐다.

▲ 메이크샵이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는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상업·정보분야의 재능 있는 인재 육성 ▲IT분야에 적합한 상업교육의 정체성 확보 ▲전자상거래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 향상 ▲전자상거래분야 인력양성 및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기업과의 취업연계 등의 취지를 가지고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총 26명이 수상한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영동인터넷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손윤진양이 수상했고,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은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백혜진양이 차지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는 업계유일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회”라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