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호텔나우 인수…호텔 숙박 사업 ‘본격화’
상태바
야놀자, 호텔나우 인수…호텔 숙박 사업 ‘본격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가 국내 최초의 호텔 당일 예약 서비스 기업 ‘호텔나우’를 인수하고 영역 확장에 나섰다.

야놀자는 호텔나우 지분 및 경영권을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호텔 숙박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2013년 10월 런칭한 호텔나우는 고객과 호텔의 공실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국내 최초 '호텔 당일 예약' 모바일 서비스다. 전국 호텔 및 리조트 2000여곳과 국내 최저가 타임커머스 형태로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인수로 야놀자는 모텔, 펜션 등의 중소형 숙박 분야에서 차지하고 있는 독보적 위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최고급 5성급 호텔까지 아우르는 종합 숙박 기업으로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야놀자와 호텔나우는 각기 별도의 플랫폼으로 운영되면서 상호 간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방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야놀자는 이번 호텔나우 인수를 통해 숙박 제휴점수 총 9500개를 확보하며 명실공히 숙박 1위 기업의 저변을 보다 공고히 하게 됐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야놀자의 호텔나우 인수는 단순히 회사가 합쳐진다는 의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숙박 O2O 시장 최초의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수합병으로 의의가 크다”며 “호텔나우 또한 현금 지급을 통한 엑시트(EXIT) 차원이 아니라 향후 야놀자의 높은 성장성을 고려한 지분 교환 방식 위주로 인수가 진행되는 만큼, 두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최대한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야놀자는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까지 숙박의 전 영역을 앱(App)과 웹(Web),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을 아우르는 진정한 숙박 전문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호텔나우는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에게 '주목할 만한 O2O 스타트업' 이라는 찬사와 함께 감사 메시지를 받아 화제가 되기도 한 기업이다.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중 대표적인 우수 비즈니스 모델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인 호텔나우를 손꼽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