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로직, 알 자지라 방송국에 방송용 모니터 170여대 납품
상태바
티브이로직, 알 자지라 방송국에 방송용 모니터 170여대 납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티브이로직이 알 자지라(Al Jazeera) 방송국에 7인치 HD LCD 모니터(모델명: LVM-074W) 170여대 납품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중동권 언론사인 알 자지라는 1996년 카타르 도하에 설립됐으며 현재 세계 130여개국에 글로벌 채널을 확장하는 등 아랍의 CNN으로 불리며 세계 유수 방송국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파울 퀸(Paul Quinn) 알 자지라 영어 방송국 뉴스 제작 본부장은 "이번에 구입할 티브이로직 모니터는 알 자지라의 세계 70여개국 3개 뉴스채널에서 사용될 예정"이라며 "LVM-074W는 가볍고 견고하며 높은 해상도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어떤 촬영 현장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납품계약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에 납품 계약을 체결한 제품인 LVM-074W는 1024×600의 해상도에 170도의 넓은 시야각을 가진 고해상도의 LCD 패널과 정밀한 LED 백라이트를 채용했으며 다양한 영상신호(3G/HD/SD-SDI, CVBS, 컴포넌트 비디오, S-비디오, HDMI) 입력을 지원한다.

LVM-074W는 또 외장 탈리(Tally), 웨이브폼(Waveform), 벡터스코프(Vectorscope), 클로즈드 캡션(Closed Caption), 포커스 어시스트(Focus Assist), 래인지 에러(Range Error), 루마 존 체크(Luma(Y') Zone Check), 마커(Marker), UMD, 영상 회전 기능 등 프로를 위한 전문가용 기능을 갖췄다.

특히 날씨로 인해 달라지는 LCD의 색 편차를 최소화시켜 주는 템퍼러처 어댑티브 컬러(Temperature Adaptive Color) 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브라켓을 선택할 수 있어 현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선우 티브이로직 해외영업 부장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방송사인 알 자지라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이제 세계 모든 주요 방송사에 티브이로직 모니터가 납품되게 됐다"며 "이번 계약은 티브이로직과 중동권 디스트리뷰터인 알파트론 방송 전기(Alphatron Broadcast Electronics) B.V.와의 협업 산실"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