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트랜시버, IoT·기타 무선 애플리케이션서 안정적 라디오연결 제공
상태바
ADI 트랜시버, IoT·기타 무선 애플리케이션서 안정적 라디오연결 제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7.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저전력, 고성능 라디오(Radio)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트랜시버를 사용하면 재시도 횟수와 패킷 손실을 줄이면서도 더욱 안정적인 무선 라디오 연결이 가능하며 배터리 수명까지 늘어난다.

ADF7030-1은 수신기의 감도가 매우 뛰어나고 신호 간섭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대기 모드(sleep mode)에서 매우 맞은 전류 특성을 포함한 저전력 모드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ADI의 최신 라디오 기술로 설계된 이 트랜시버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스마트 미터기, 보안 및 건물 자동화, 산업 제어, 무선 센서 네트워크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새로 출시된 ADF7030-1 서브㎓ 통합 라디오 트랜시버는 2GFSK 변조 방식을 사용해 서브㎓ ISM 대역에서 0.1kbps~300kbps의 데이터 속도로 협대역 및 광대역 작동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라디오 트랜시버는 무선 M-버스(WMBUS)와 IEEE 802.15.4g 기반의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 ADF7030-1 서브㎓ 통합 라디오 트랜시버는 2GFSK 변조 방식을 사용해 서브㎓ ISM 대역에서 0.1kbps~300kbps의 데이터 속도로 협대역 및 광대역 작동을 지원한다.

새로운 트랜시버는 뛰어난 수신 감도를 제공함으로써 링크 버짓(link budget)을 극대화하고 신호 간섭에 대한 영향을 제한해 시스템 안정도 또한 향상시킨다.

ADF7030-1 트랜시버는 스마트 웨이크 모드(smart wake mode)를 제공함으로써 전체적인 전력 소모를 낮춰 배터리로 구동되는 시스템에서 뛰어난 RF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배터리 수명까지 연장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대기 모드에서도 메모리가 유지되며 이때 소모되는 전류는 10㎁에 불과하다.

높은 유연성(flexibility)과 사용 용이성에 중점을 둔 ADF7030-1 라디오 트랜시버는 온칩 ARM 코어텍스-M0 라디오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한다. 이 때 온칩 ARM 코어텍스-M0 라디오 프로세서는 엔지니어링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타임 시퀀싱(time sequencing)을 포함한 라디오 제어 및 보정을 수행한다. 고도로 프로그래머블한 패킷 핸들러(packet handler)을 사용하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상의 코드 개발을 간소화시킬 수 있으며 이 덕분에 귀중한 개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ADI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테스트(comprehensive testing)는 엔지니어들이 성능 극대화를 위해 설정을 최적화하는데 추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도 네트워크 설정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게시(deploy)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