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개발자 위한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 개설…IoT 재구상
상태바
블루투스 개발자 위한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 개설…IoT 재구상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7.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SIG는 블루투스를 처음 접하는 전세계의 개발자를 위한 일일 블루투스 기술 교육 행사인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Blue University LIVE)’의 2016년도 서울 세션을 9월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발자들에게 블루투스 구동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고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교육으로 실전 트레이닝 세션에서는 개발자가 자신의 사물인터넷 아이디어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도구 및 자료를 제공한다. 행사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스티브 헤전더퍼 블루투스SIG 개발자 프로그램 담당 이사는 “편재성, 상호운용성 및 개방형 구조 등 블루투스 기술만이 제공하는 특징들은 개발자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접속을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며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는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개발자가 빌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을 시장에 신속하게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고 블루투스SIG는 소속 회원사들과 함께 수월하게 연결이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블루투스는 사물인터넷 연결의 핵심이며 2021년까지 50억개가 넘는 블루투스 기기가 출하될 예정이다.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는 초기 코딩부터 마케팅까지 블루투스 기기에 대한 전체적인 개발 단계를 다루며 업계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워킹세션에서는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 사용, 샘플 코드 작성, 코드 실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빌드, 그리고 블루투스SIG 제품 자격 요건에 대해 설명한다.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는 알리온테스트랩, 다이알로그세미컨덕터, 엘리시스, 인사이트SiP, 노르딕세미컨덕터, 및 텔레다인르크로이가 플래티넘 후원사로서 함께 참여한다. 이번 행사 참가자에게는 다운로드 가능한 샘플 프로젝트와 샘플 코드 및 노르딕세미컨덕터와 다이알로그세미컨덕터의 개발자 키트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