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케이프 50억 규모 CB 취득
상태바
SGA솔루션즈, 케이프 50억 규모 CB 취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사업 협력 강화…핀테크 사업 차별성↑↑

SGA솔루션즈가 케이프의 전환사채(CB)를 50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SGA솔루션즈는 이를 통해 금융업으로 사업을 확장한 케이프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강화하고 최근 제 2의 도약을 위한 육성 사업인 핀테크 사업에서 차별화된 시장 확대 전략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닥 상장법인 케이프는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금융업 진출을 모색해왔으며, 지난 달 LIG투자증권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내년부터 케이프투자증권으로 사명이 변경되는 LIG투자증권은 지난 해 매출 1380억, 영업이익 106억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지난 해 실적을 크게 상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런 실적은 케이프의 연결 손익에 고스란히 반영될 예정이다.

SGA솔루션즈는 이러한 케이프의 CB 인수를 통해 당기순익에 반영될 수 있는 재무적 이익과 올해 목표하고 있는 핀테크 사업의 확장이라는 사업적인 이점을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핀테크 산업 활성화로 금융권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보안 뿐 아니라 IT 전반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LIG투자증권과 협력을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SGA솔루션즈는 디지털 혁신 속도에 맞춰 성장하기 위해 통합보안기술을 바탕으로 핀테크,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 신 사업을 추진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하는 내달 금융권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가 보다 가속화 될 전망으로 SGA솔루션즈는 금융회사, MS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 해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이번 투자는 최근 보안솔루션 업계를 비롯한 국내외 전반에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시대에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결정”이라며 “그간 매년 20%이상의 실적 성장을 이뤄내며 국내 중견 보안 기업으로 자리잡은 당사는 이번 투자와 같은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퀀텀점프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달 발행된 케이프의 전환사채의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2.0%, 3.5%이며, 주당 전환가액은 2140원이다. 2017년 6월14일부터 전환 가능하며, SGA솔루션즈가 취득한 CB의 전환 시 지분율은 11.2%에 해당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