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비즈메카 이지 협업기능 ‘확대’
상태바
KT, 비즈메카 이지 협업기능 ‘확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용 메신저 등 총 7종 추가…향후 회사 간 실시간 채팅 지원 예정

KT가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EZ)’의 협업 기능 확대에 나섰다. 추가되는 기능은 7종으로, 기존 18종에서 총 25종으로 확대돼 소비자의 보다 다양한 니즈에 맞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비즈메카 이지는 PC와 모바일을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업무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27일 출시된 중소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다.

▲ KT가 비즈메카 이지에 새로운 협업 기능 7종을 추가했다.

PC와 모바일 연동뿐만 아니라 메일, 그룹웨어, 회계 등의 18종의 다양한 업무 기능을 한 화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맞춤형 업무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UI/UX로 고객사와 이용 직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KT는 비즈메카 이지 출시 이후 꾸준히 온라인 및 오프라인 컨설팅을 통하여 청취한 소비자의 소리를 반영해, 고객사가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협업 기능 중심으로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쪽지, 메모, 메신저, 업무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 7월말에는 화상회의 기능과 웹디스크 기능을 추가해 유료 5종, 무료 25종으로 총 30종의 업무 기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새로 추가된 기능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기능은 ‘업무용 메신저’다. 업무에 필수적인 조직도 연계와 PC 사용 상태 표시, 자료 공유 등 기본적인 채팅 기능은 물론, 메일, SNS등과 유기적인 연동이 되는 고도화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향후 비즈메카 이지에 가입된 회사간에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나의 할일’과 구성원들간 업무 진행 상태를 한 눈에 관리 가능한 업무 관리 기능 및 재고관리를 위한 영업관리, 판매관리 및 CEO 리포트 기능 등도 추가됐다.

이선우 KT기업솔루션본부 본부장은 “기업간 입소문을 통해 비즈메카 이지의 가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용 고객들의 서비스 개선, 기능추가에 대한 요구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명실상부 대한민국 No.1 기업용 업무 포털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