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 발표…영상관제·분석해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
상태바
퀀텀,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 발표…영상관제·분석해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1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영상관리시스템(Video management systems, 이하 VMS) 또는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인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Xcellis Application Director)’를 발표했다.

퀀텀의 CCTV 영상관제 및 보안 솔루션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는 ‘퀀텀 스토어넥스트 데이터 관리 플랫폼(StorNext data management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데이터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인 ‘엑셀리스’를 연결해 체계적인 파일 관리와 편리한 확장을 할 수 있다.

▲ 퀀텀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Quantum Xcellis Application Director)는 모든 규모의 영상 관제 환경에 맞춰 지능적이고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는 VMS 및 영상물 관리를 위한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들이 고성능·대용량 디스크 스토리지인 ‘퀀텀 QXS 시리즈’와도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은 이를 통해 관리해야 하는 영상 관제 데이터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 사용자들은 추가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없이도 효율적인 대용량 CCTV 영상 관제 데이터 전송 및 인프라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퀀텀은 CCTV 영상 관제 솔루션에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를 통합함으로써 50대 이하의 카메라가 설치된 소규모 환경부터 1만대 이상의 카메라가 설치된 복잡한 환경까지 지원하는 뛰어난 확장성과 다양하면서 강력한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퀌텀은 스토어넥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데이터 공유 스토리지인 엑셀리스가 운영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디렉터(Application Director)의 사용자들은 신속하고 원활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해져 까다로운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고 수백 페타바이트급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며 기존 CCTV 영상관제 워크플로우에 원활히 통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가 영상물 관리를 위한 대용량 디스크 스토리지인 QXS-3, QXS-4, QXS-6 시리즈와 연결돼 소규모 보안 카메라 관제 환경에서도 대규모 환경과 동일한 데이터 관리 효율성 및 향후 확장시에도 계층화된 환경으로 원활하게 진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는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다양한 스토리지 연결 방법을 제공한다. 이 같은 다양한 접근방식은 소규모 CCTV 영상 데이터 관리 시스템이 QXS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존 어플라이언스 기반 솔루션과 달리 인프라의 변화에 따라 데이터 자산(asset)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소규모 환경에서 용량 확장시에도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를 스토어넥스트 기반 환경으로 연결할 수 있다. QXS 스토리지는 스토어넥스트 인프라의 일부로 통합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보안 인프라 확장시에도 고비용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 없이도 저비용 고용량 디스크, 파일 기반 테이프,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멀티 계층 스토리지 접근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웨인 아비드슨 퀀텀 CCTV 영상관제 및 보안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엑셀리스 애플리케이션 디렉터는 퀀텀 솔루션의 혜택을 보다 광범위한 고객으로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영상관제 스토리지 솔루션과 그동안 소규모 카메라 구성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확장형 모델간의 이격을 제거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