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TX1070 익스트림 VGA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TX1070 익스트림 VGA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이 12일, 엔비디아의 최신 파스칼 아키텍쳐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70 익스트림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70은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고 화려한 스펙을 자랑한다. GPU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670 MHz, 부스트 1873 MHz를 기록하며, GDDR5 8GB(256bit)의 메모리와 함께 기존의 80mm에서 100mm로 커진 '윈드포스 스택(WINDFORCE Stack) 3X 쿨링팬'으로 혁신적인 냉각 시스템까지 실현했다.

▲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70 익스트림

전작과는 다르게 이번에 처음으로 적용된 '윈드포스 스택 3X 쿨링팬'은 가운데 위치한 팬과 양 끝 팬이 포개어진 모양새로 팬사이즈가 100mm로 확장 됐음에도 그래픽카드의 전체적인 길이를 기존과 비슷하게 유지할 수 있는 기가바이트의 독특한 기술력을 근간으로 탄생했다.

파스칼의 심장을 품고 다시 태어난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70 익스트림은 요즘의 대세로 떠오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디바이스를 보다 손쉽게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익스트림 VR 링크'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는 VGA 본체 끝에 추가로 HDMI 포트 2개를 갖춰 사용자가 별도로 VR부가장치를 마련할 경우, PC케이스 내부에서 간단한 연결만으로 완벽한 VR 레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이렇게 추가된 HDMI 포트 2개는 기존의 I/O브라켓 쪽의 HDMI 포트와 혼용이 가능해 3개의 모니터에서 4K 해상도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어 VR 장치가 없는 사용자에게도 메리트가 된다.

이 밖에도 기존의 익스트림 게이밍 라인업의 장점으로 손꼽혔던 측면 스마트 LED, 리버스 스핀과 스탑앤 스핀 솔루션, 스마트 파워 LED, 항공 우주 등급 수준의 특수 PCB코팅, 메탈 백플레이트에 더해 10+2페이즈와 TITAN X급의 CHOKES, CAPACITOR를 장착한 Xtreme Durability, 대형 GPU/VRAM COPPER(구리) 플레이트 까지 갖췄다.

이 제품은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3년간 무상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가바이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