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올해 상반기 매출 390% 기록
상태바
락인컴퍼니, 올해 상반기 매출 390% 기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1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금융 특화 보안 솔루션 통한 신규 매출 확대 ‘주효’

락인컴퍼니가 통합보안솔루션 리앱(LIAPP)의 2016년 상반기 매출 합산 결과, 전년 대비 390% 성장했다고 밝혔다.

리앱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회사 측은 제품 출시 된 지 2년이 지나지 않았고 아직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시장이 충분히 성숙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하면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언급했다.

▲ 락인컴퍼니 리앱의 2016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90% 성장했다.

상반기 리앱 매출 구성은 게임 분야에서 45%를 나타내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뒤를 이어 금융 분야가 30% 소셜·커뮤니케이션 15%, 기타 10%를 보이고 있다. 게임과 금융 분야의 매출 구성을 더하면 전체의 7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2014년 10월 리앱을 출시한 이후, 제품 문의와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최근 출시한 '리앱 포 게임'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 등 특화 제품군이 금융, 게임 분야에서 신규 매출을 확대되고 있어 상반기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분석했다.

모바일 게임 보안 솔루션인 리앱 포 게임은 지난 3월 출시됐다. 모바일 게임 해킹에 따른 피해가 급증하면서 보안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과의 계약이 지속해서 이뤄지고 있다. 특히 신규 해킹 툴 즉각 대응, 보안 설정 인터페이스 제공, 분석 및 통계 자료 제공이 고객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국내 금융사들이 핀테크와 해외 모바일 금융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며 보안 관련 인력과 예산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락인컴퍼니는 보안 정책에 따라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는 유연하고 능동적인 보안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금융사별로 각기 다른 보안정책에 따라 능동적으로 보안 설정이 가능해 전략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제품의 장점을 인정받아 금융사로부터 제품 기술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이사는 “업계 분석을 통해 분야별로 특화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할 것이라 예상하고 그에 맞춰 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는데 그 결과로 고객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어 보람이 느껴진다”며 “하반기에는 더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리앱 포 엔터프라이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하반기 매출 구성에서 금융권 비율이 상승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