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아세안 물류시장 본격 확대
상태바
삼성SDS, 아세안 물류시장 본격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7.1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물류사업이 동남아시아 국가연합인 아세안의 물류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삼성SDS는 아세안 물류의 핵심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태국의 통관 1위 기업인 아큐텍(ACUTECH)과 합작회사(Joint Venture) 설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아큐텍은 지난 87년 설립된 태국 통관 부문 1위 회사로 현재 전자, 자동차 부품, 식품 중심의 우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 JV설립 합의로 태국 아큐텍의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국제운송, 내륙운송, 창고, 통관 등 앞선 통합 물류서비스(브랜드명: 첼로(Cello))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통관 등 현지물류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태국 로컬 물류 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다 레퍼런스 확보를 통한 대외 영업력 강화, 신규 고객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삼성SDS가 태국에 합작회사 설립을 하게 된 데는 지리적으로 태국이 인도차이나반도 중앙에 위치해 동남아시아 관문 역할을 할 만큼 물류의 요충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태국 수출품목 중 자동차 부품과 전자기기 부품이 1, 2위에 달해 회사가 이미 보유한 운송역량을 활용하면 대외 사업 확대가 용이하다는 판단에서다.

태국은 유통, 건설, 물류 분야에서 외국인 투자지분이 50%로 제한돼 있어 삼성SDS가 글로벌 대외물류사업 확대를 위해선 현지 파트너십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삼성SDS SL사업부장 김형태 부사장은 “삼성SDS가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큰 규모의 물동을 태국에서 운영한다”면서 “아큐텍과 합작회사 설립 합의로 발생할 시너지 효과가 굉장히 클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삼성SDS는 태국 외에 베트남, 중국 업체와도 JV체결을 구체적으로 협의 중에 있으며 물류사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대외사업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